리그 오브 레전드 (LOL) 9.11 패치노트



2019년 5월 30일 


리그 오브 레전드 9.11 패치노트!



기본적인 저의 주관이 들어가 있는 글이라고 생각합니다.

사람마다 챔피언의 이해도가 다르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 9.11 패치노트 영상본>




<그라가스 버프>


기본 스탯 증가!


않그래도 룬글레이브 가격 낮춰졌는데 그라가스 정글도 다시 써봄직 하지 않나 생각됩니다.


<워윅 버프>


워윅이 기본적으로 1대1에서 강점을 보이는 것 중하나가 Q를 통한 피 회복인데

그 피 회복의 량을 늘렸습니다!


또한 정글링 자체의 안정성도 높아졌네요


<유미 버프>


Q에는 그냥 변경점 같은 좀 더 편하게 하기 위해 바뀌었다고 생각하지만


W와 E는 조금 버프라고 생각합니다.


유미... 차라리 일라오이 서폿을 보겠습니다.


<에코 변경>


이게 버프 인것같긴한데 평타 한대싸움? 같은 그런것들이 좀 줄어들거라고 생각합니다.

예전에는 애니메이션 끝날 떄 까지 기다린 후 평타를 때린다면 지금은 기다리지 않아도 때릴 수 있는 경우이니 킬을 내기에 조금 더 좋아진 것 같습니다


<갈리오 너프>


데미지 너프를 통해 킬 내기가 조금 더 어려워졌습니다.


근데 사실 갈리오 쓰는 이유는 CC기에 있지 데미지에 있다고 생각하지는 않습니다.


 <람머스 너프>


챌린저 상위권에서는 많이 사용했다는 람머스 


라이엇의 의도와 달랐는지 너프인것 같네요


근데 좋긴좋았어요


<마스터 이 너프>


꼬시다


<아무무 너프>


클템이 이 패치노트를 보고 웁니다.


그래도 붕대 쿨감은 너프가 아니라서 탱커로 이용하기에는 괜찮은 것 같습니다,


< 아칼리 너프>


그래도 쎄겠죠?


적폐 


<잔나 버프>


되게 큰 버프를 먹었다고 생각합니다.


애초에 잔나가 원딜을 지키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한타 시작하게 되면 잔나는 대부분 쉴드 걸고 계절풍 또는 새 또는 태풍으로 에어본이나 밀치기, 슬로우를 걸게 되는데 그렇게 되면 20%가 감소되고


이게 만~~~약 중첩이 되고 이 모든 스킬을 다 맞춘다는 가정하에 60%가 줄여지게 됩니다.


그냥 미친거에요


<제이스 너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근데 그래도 쓸겁니다 그래도 쎼거든요




<카서스 너프>


그래도 정글링은 빠를 테죠 엉엉


<자크 변경점>


중요한 것을 간단하게 말하자면


뚜루뚜빠라빠라(두 눈 똑바로 떠라)가 롤 백되었다는 점인데요


개인적으로 이 패치는 맘에 듭니다


기존의 자크도 매력이 있는 스킬이었지만 이번 패치를 통해 진영붕괴가 좀 더 편해졌고 한타의 변수는 생겼지만


Q과의 시너지는 솔직히 별로인것같습니다.


해봐야 알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