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hone XR은 신형 iPhone 매출의 절반 이상을 차지?


Apple의 스페셜 이벤트에서는, iPhone XS, iPhone XS Max, iPhone XR의 3가지 모델의 iPhone이 발표되었지만, 조사 회사는 이 신형 iPhone의 연내 출하 대수 중 절반 이상을 iPhone XR이 차지 할 것이라는 예측을 내놓고 있다.



- 8,500만대의 절반 이상은 iPhone XR


조사 회사 Digitimes Research는, 2018년 하반기 iPhone XS/XS Max/XR의 출하 대수는 8,500만대를 넘어 설 것이라는 예상을 분명히 하고있다.




또한 3가지 모델 중 유일하게 액정을 탑재 한 iPhone XR은, 발매일이 10월 26일로 iPhone XS/XS mac보다 1개월 이상 지연되는 것에도 불구하고 이 8,500만대의 50% 이상을 차지 할 것이라고 말하고 있다.



Digitimes의 이 예상은, 공급망으로부터 입수 한 정보, Apple의 연간 매출, 전년의 iPhone의 평균 판매 가격(ASP)을 기초로 한 것이라고 한다.




또한 iPhone XR의 매출이 하반기에 출시되는 신형 iPhone 전체의 50%를 차지한다고 하는 예상은 오래전부터 유명 애널리스트 Ming Chi Kuo 씨로부터도 나오고 있는 것.


- 출하량 소폭 증가로서의 매출액은 10% 증가



이번에 발표 된 신형 iPhone 이외의 모든 iPhone을 포함 한 2018년 하반기 출하량은 1억 2,700만대가 될 전망으로, 전년 동기와 비교하면 소폭 증가에 머물것이라고 Digitimes는 말한다.


한편 2018년 하반기에 있어서 iPhone의 금액 기준의 매출액은 약 1,000억 달러로, 2017년 하반기보다 10% 증가 될 전망이다. 즉, 출하량은 소폭 증가하지만, 평균 판매 가격의 상승으로 금액 기준 매출은 두 자릿수로 증가된다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