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성 지수가 높은 사람이 하지않는 8가지 습관


성공한 사람들은 마음을 평온하게 유지하는 기술을 지니고 있는 경우가 많지만, 실은 여기에는 요령이 있다. 그들은 보통 사람이라면 할것 같은 것을 피함으로써 감정을 컨트롤하고 있다.


해외에서 마음의 지능 지수라고 하는 EQ 테스트를 100만명 이상을 대상으로 한 조사에서는, 평온, 만족, 냉정함을 유지하기 위해 EQ가 높은 사람의 8가지 습관이 부각되고 있다.



1. 타인과 비교해 만족감을 얻는, 사람의 눈길을 항상 걱정한다.


기쁨과 만족감을 타인과의 비교로 얻고있다면 행복하게 될 수 없다. 한편 EQ가 높은 사람은 자신이 이룬 것으로 만족을 얻을 때, 다른 사람의 의견이니 실적 등을 거들떠 보지도 않는다. 눈길에 신경쓰지 않는다는 것은 꽤 어려운 일일수도 있지만, 다른 사람과 비교할 필요는 없고, 주위의 의견 등을 절반 정도만 듣는게 좋을 것이다.


2. 타인의 행위에 묶여 행동한다


EQ가 높은 사람은 곧 사람을 용서한다. 그렇다고 잊는것은 아니다. 용서가 가능하다는 것은, 다음에도 계속 싫은 행동을 하라고 기회를 제공하는 것은 아니다. EQ가 높은 사람은, 타인의 실수에 의해 묶여 꼼짝달싹 못하게 되는 것을 싫어하기 때문에, 싫은 것이 있어도 바로 흘려보내지만, 모든 것을 잊고 계속 반복하게 놔두는 것은 아니다.




3. 감정에 휩쓸려 지는 전투를 한다


EQ가 높은 사람들은, 살아남아서 언젠가 다시 도전하는 중요함을 잘 알고있다. 투쟁의 현장에서 회복할 수 없을 정도의 타격을 받을 수도 있다. 자신의 감정을 제대로 파악하여, 싸워야 할 적절한 타이밍을 제대로 선택할 수 있게된다.



4. 항상 완벽을 목표로


완벽한 골은 어디에도 존재하지 않는다. 그래서 EQ가 높은 사람은 완벽한 목표를 설정하는 것은 아니다. 그런 일을하면 항상 모자란 느낌을 받는다. 그리고 무엇을 해도 패배감에 시달리게 될 것이다.


5. 과거에 얽매인다


실패에 대한 자신감을 상실하면, 다음에는 더 잘 할 수있는 등 생각 할 수없게된다. 하지만, 대부분의 경우 실패 위험을 범하면서도 어려운 도전을 하는 것이다. EQ가 높은 사람은 성공과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과거에 살고, 과거의 실패를 영원히 후회한다는 것은 그들에게는 없다.


달성 할 가치가있는 것에는 위험이 부수물이다. 실패한다고해서 자신의 성공하는 힘을 의심할 필요는 없다. 과거에 살면 과거가 현재가되어 앞으로 나아갈 수 없게된다.




6. 눈앞의 문제에만 정신을 빼앗기는


당신이 관심을 기울이는 대상이, 지금의 기분을 좌우한다. 눈앞의 문제에만 의식을 가지면 기분은 가라앉고, 스트레스가 쌓이는데다 실력도 발휘할 수 없게된다. 그렇지 않고 자신이나 상황을 개선하는 행동 자체에 의식을 돌리는 것이다. 그러면 긍정적 인 기분으로 실력을 발휘할 수 있게된다.



7. 부정적 인 사람들과 많은 관련


푸념만 하는 사람들이 당신 주변에 있으면 그것은 나쁜 소식이다. 그들은 문제로부터 해결하려하지 않을 것이다. 오히려 동정해달라고 할 것이다. 좋은 사람으로 보이게하고 싶어, 그들의 이야기를 듣는 사람들도 있지만, 동정과 함께 점점 떨어져 나갈 것이다. 그 분별은 제대로 파악해 끌려들어가지 않도록 해야한다. 불만을 듣고 이렇게하면 어떨까?라고 묻는 것이다.


8. 원치 않는 것에도 승락 해버린다


캘리포니아 대학의 연구에서는, "No"라고 말할 수 없는 사람은 더 많은 스트레스와 우울증을 앓고 있는 경우가 많다고 한다. 많은 사람들에게 뭔가를 거절한다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이다. 하지만 "No"라고 말하는 것을 두려워해서는 안된다. 새로운 약속에 "No"라고 말하는 것은, 지금까지의 약속을 소중히 한다는 것이다. 지금해야 할 약속을 소중히하는 것으로, 이러한 것들을 제대로 해낼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