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출시되는 3종류 iPhone, 최저가 "SE"는 어떤?


해외 뉴스 미디어 "The Street"가 게재 한 정보에 따르면, 애플은 올해 3기종의 iPhone을 출시한다고 한다. 그중 1기종은 지난해 iPhone X를 웃도는 고액모델이 되는것과 값싼 단말기도 출시된다고 한다. 이것은 USB 증권 애널리스트 Steven Milunovich에 의한 분석이다.



Milunovich 씨에 따르면 새롭게 출시되는 "iPhone X Plus"의 가격은 최대 1100 달러 정도된다고 한다. 일부 언론은 1200 달러를 예상하고 있지만, 그 보다는 100달러 저렴하게 된다고....


또한, Milunovich 씨는 애플이 iPhone X Plus의 가격을 1050 달러 정도까지 낮출 가능성도 지적하고 있으며, iPhone X의 2세대 모델(iPhone X2)에 대해서도 현행 모델 보다 100 달러 저렴한 900 달러를 예상하고 있다. 배경에는 애플이 높은 가격에 따른 고객 이탈을 우려하고 있다는 것을 들 수있다고 한다.




그리고, 2016년에 발매 된 "iPhone SE"의 후계 기종의 "iPhone SE 2"의 가격은 700 달러에서 750 달러의 범위가 될 것이라고 전망하고 있다.(이 모델은 iPhone X SE가 될지도 모른다)



iPhone SE의 현행 모델은 350 달러에 판매되고 있으며, 가격은 약 2배에 달하는 셈이다. 그러나 iPhone SE 2는 현재의 iPhone X에 투입 된 거의 모든 혁신을 계승 한 모델이되며, 기능면에서는 iPhone SE를 훨씬 상회한다.




뉴스 사이트 "BGR"의 편집자 인 Zach Epstein은, iPhone SE 2의 스펙에 대해 다음과 같이 예측했다.


1. iPhone X와 마찬가지로 홈 버튼이 없다

2. 노치 부분에 Face ID가 탑재된다.

3. 헤드폰 잭은 폐지

4. 바디 디자인은 iPhone SE를 답습 한 각진 것으로 된다.



Milunovich에 따르면, 3 모델의 가격 예측은 지난달 "RBC Capital Markets"의 애널리스트 인 Amit Daryanani가 발표 한 것과 거의 일치하고 있으며, 정확도는 상당히 높을 것으로 전망된다.


그러나 이러한 3 단말이 발표 된 것은 지금으로부터 약 6개월 후가 될 것으로 예상되며, 애플이 가격이나 기능을 변경한다는 것도 충분히 생각해 두어야 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