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12 컨셉 동영상 공개! 이렇게 될까?


6월에 개최되는 WWDC에서는 iOS 12의 세부 사항이 발표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Apple 팬은 그 발표를 앞두고, iOS 12에 대한 희망과 요구를 이야기하고 있지만, 그러한 팬의 요구를 반영한 컨셉 무비가 만들어졌다.


상당히 완성도가 높고, 이런 iOS 12로 탄생한다면 정말로 좋을 것이라는 기대감이 부풀어 오르고있는것 같다.



- 다크 모드에 Face Time 그룹 토크?


최근 몇 년, 새로운 iOS가 발표되기 직전이되면, 항상 말이나오는 다크 모드 탑재 소문. 어두운 방에서 사용할 때 흰색 배경이 너무 밝은 느낌이 있기 때문에, iOS 다크 모드 탑재를 희망하는 사람은 많아지고 있다. 또한 Apple이 제공하는 영상 통화 Face Time에 그룹 토크 기능이 탑재된다는 소문도 과거에 있었다.


이 기능이 iOS 12에 포함되기를 기대하는 사람도 많은데, 이것도 컨셉 무비로 재현되어 있다.




이외에도, 락 스크린, 배경화면, Siri, 알림 등 많은 사람들이 원하는 세세한 개선이 컨셉 동영상에서 정밀하게 재현되어 있다. 마치 Apple이 제작 한 홍보 동영상과 같은 퀄리티이다. 덧붙여서 팬이 만든 iOS 및 신제품의 컨셉 동영상과 컨셉 이미지는 기본적으로 상상으로 만든것이지만, 때로는 실제로 발표 된 제품(iOS)과 거의 비슷한 것도 있었다.



- iOS 12는 소폭 업데이트?


지금까지 Apple은 6월 WWDC에서 신기능을 다수 탑재 한 iOS의 메이저 업데이트를 발표했고, 9월의 신형 iPhone 발매와 동시에 공개해왔었다. 그러나 올해는 다르다고 벌써 소문이 나오고 있다. 최근 iOS 업데이트 직후에 취약점이나 버그가 발견되는 경우가 많아, 즉시 수정 버전이 출시되는 일이 반복되고 있다.


이러한 빈번한 수정은 iOS에 대한 신뢰성 저하를 초래할 수있고, Apple은 일단, iOS 12에서는 신기능 탑재보다 안정성 향상을 목표로 한다는. 따라서 iOS 12에서는 너무 많은 새로운 기능이 탑재되는 것은 아니라고 한다. 정말 이번에 공개 된 컨셉 동영상 정도의 소폭 업데이트가 될 가능성이 많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