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를 얼굴 인증 지원하는 모듈, 대만 기업이 발표


안드로이드 사용자들은 iPhone X가 실현 한 얼굴 인증 기능의 등장을 애타게 기다리고 있지만, 그것이 가까운 미래에 실현될 것 같다. 



대만의 "LIPS Corporation"은 안드로이드 단말기용의, 3D 스캐닝 기능과 3D 얼굴 인식 솔루션을 발표했다. 이 기술에 의해 iPhone X와 같은 수준의 얼굴 인증이 안드로이드에서도 가능하게 된다는 것이다.


LIPS가 공개 한 유튜브 동영상에 의하면, 이 솔루션은 심도 센서를 가진 스테레오 카메라에 의해 동작하고, 단말기의 USB 포트에 연결하여 사용하는 모습이 소개되고 있다.




카메라의 폭과 두께는 스마트폰과 거의 같고, 일반적인 3D 스캐닝 기능에도 대응. 조사 된 적외선 레이저를 쌍으로 된 센서로 포착하는 것으로, 심도를 검출하여 3D 언굴 인증을 실현하고 있다.



플러그인 타입의 3D 스캐너는 유용한 장치라고 생각하지만, 스마트폰에 꽂아 사용하는 얼굴 인증 시스템이 어디까지 실용적인지는 불분명하다. 그러나 LIPS는 올해 2분기까지 이 솔루션을 소형화하고 안드로이드 단말기에 내장 가능한 모듈로 마무리하는 것을 목표로하고 있다.


2013년에 설립 된 LIPS는, 3D 센싱 카메라나 3D 스캐너를 개발하는 기업으로, 써드 파티용으로 그것들을 일체화 한 미들웨어 등을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