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 이어폰 대결! AirPods 대 Google Pixel Buds


발매 된지 얼마 안된 Google의 무선 이어폰 "Pixel Buds"와, Apple의 AirPods는 어떤 차이가 있을까?


여기에 대해 미국 언론 MacRumors가 이 두 제품을 비교 평가하는 동영상을 공개했다.


- 가격은 똑같다



우선 가격이지만, 모두 동일한 159 달러. 모두 Bluetooth로 스마트폰 등의 장치에 연결하는 무선 이어폰이지만, AirPods은 좌우가 독립된 완전한 무선 인 반면, Pixel Buds는 코드, 즉 넥으로 연결되어있다. 수납 케이스가 충전 케이스를 겸하고 있는 점은 동일하다.


두 이어폰 모두, 만지거나 누르거나 하면 각각의 음성 인식 시스템(Siri와 Google Assistant)이 기동하고, 음악 재생 등의 작업을 수행한다.




AirPods에는 음량 조절 버튼이 없기 때문에, Siri를 사용하거나 또는 iPhone과 같은 연결 된 장치에서 수행해야 한다. Pixel Buds는 작업 전환은 반드시 Google Assistant에서 수행해야 한다.


AirPods에는 귀에서 분리하면 자동으로 음악 재생이 일시 정지하는 기능이 있지만, Pixel Buds에 비슷한 기능은 제공하지 않는다.



- 하나 더 실시간 번역 기능


Pixel Buds는 Google Pixel 2와 페어링으로 실시간 번역이 가능하다는 것이 발표 당시 큰 관심을 끌었다. 그러나 실제로는 연결된 Pixel 측에서 반드시 Google Translate를 기동하고, 스마트폰 본체를 상대로 설정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스마트폰을 사용하여 번역하는 것과 큰 차이가 없었다고 MacRumors에서는 말하고 있다. 게다가 실시간 번역 기능이 이용가능한 것은 Pixel 또는 Pixel 2 뿐이다.




- 페어링이 귀찮은 Pixel Buds


또한 Pixel Buds가 자동으로 페어링 가능한 디바이스는 1대만, 장치를 전환 할 때마다 리셋 버튼을 눌러야 한다. 또한 Pixel Buds가 지원하는 OS는 Android 및 iOS 뿐이므로 대부분의 PC에서는 사용할 수 없다.



한편, AirPods은, Mac을 포함 Apple 장치간에 쉽게 전환 가능하다.


음질은 비슷하겠지만, MacRumors 뿐만 아니라 다른 여러 미디어가 AirPods의 손을 들어주고 있다.


- 종합 평가는....


MacRumors는 종합적으로 봐서 AirPods 쪽이 "좀 더 낫다"라고 하고 있지만, 동시에 사용하는 스마트폰이 iPhone인지 Pixel인가에 따라 선택은 변화한다..라고 적고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