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년 후에는 가상 화페가 주요 결제 수단이 된다


2014년에 팀 드레이퍼(Tim Draper)는 2000만 달러 미만의 돈으로 3만 비트 코인을 구입했다. 현재는 그 비트 코인의 금액은 약 2억 1400만 달러 상당으로 부풀어있다. 드레이퍼는 스카이프와 테슬라 트위터의 초기 투자자로 알려진 벤처 캐피탈이다.



"지금부터 5년이 지나면, 기존 정부의 통화를 사용하는 사람은 바보가되게 될 것"이라고 드레이퍼는 리스본에서 개최 된 "WebSummit"의 회장에서 그렇게 말했다. 그의 넥타이는 가상 통화의 로고가 새겨 져 있고, "비트 코인으로 대표되는 가상 화폐는 보급이 진행되었을 뿐이다. 기존의 통화를 사용하는 이점은 향후 사라지고 있다"고 언급했다.


비트 코인의 시가 총액은 약 1200억 달러에 달하고 있는데, 이것은 세계의 기존 통화가치 2조 달러와 비교하면, 아직은 티끌에 불과하다. 하지만, 비트 코인의 가치는 2017년에만 700% 이상 상승했다.


드레이퍼가 운영하는 DFJ 벤처 캐피탈은, 비트 코인에 대해 일관되게 강경 한 자세다. 그는 2014년에 온라인 암시장 "실크로드"에서 3만 비트 코인을 2000만 달러에 입수했다. 현재는 3만 비트 코인은 2억 1400만 달러의 가치가 되었다.




드레이퍼에 따르면, 기존의 통화는 국경에 묶여있다고 한다. 나이지리아 정부의 통화 인 나이라는 국경을 나온 순간에 30% 가치가 떨어진다. 아르헨티나 페소는 국외에서는 제로의 가치이다. 유사한 사례는 그 밖에도 많이있다.



미국 달러와 유럽의 유로는 여전히 잘 기능하고 있지만, 앞으로도 이런 상황이 계속된다는 보장은 없다. TNG Fintech Group의 Alex Kong은 "특정 통화를 달러로 환전하고 그것을 또 다른 통화로 교환하면 1.4%를 잃는 것이 당연한 상황이다"라고 말하고 있다.


드레이퍼에 따르면, 가상 통화의 경우 항상 가치가 유지되고 송금에 의해 가치가 억제 될 수 없다고 한다. 지금은 ICO를 통해 속속 새로운 가상 화폐가 만들어지고 있지만, 수백 개의 통화가 만들어져도 가치자 빼앗기지는 않을 것이라고 한다.




"새로운 통화 가치도 상호 관계에 의해 가치가 보장되어 있다"고 드레이퍼는 설명하고, "다양한 가상 통화는 하나의 지갑에서 통합하여 관리된다. 결제를 할 경우에는 그 중 가장 가치가 높은 통화가 사용되는 것"



이것은 누구나 이해할 수 있는 이론이라고 말하기 어려울지도 모른다. 그러나 드레이퍼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가상 화폐는 사람들의 생활에 침투 해 나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세상에 동참하기 위해서는, 알고 쉽고 간단하게 될 필요가있다. 가상 통화 관련 업계의 사람들이 이 문제를 해결해야"라고 드레이퍼는 말한다. "다양한 종류의 가상 통화가 앞으로도 태어나고, 그 모든 것을 일관성있는 지표 값으로 지정하여 실시간으로 교환 가능한 세계가 실현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