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자기 추운곳으로 가면, iPhone X가 반응하지 않는다?


일부 iPhone X가 추운 곳에서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문제에 대해, Apple은 9일 사용자의 불만에 답하는 형식으로 iPhone X에 문제가 발생한다는 사실을 인정했다.


- Apple측에서도 결함 확인



Reddit에 iPhone X 사용자가 게시 한 내용에 따르면, 실내에서 추운 실외로 2초 정도 나온 것만으로 스크린의 반응이 둔해지고, 웹 사이트를 보려고해도 터치가 손가락을 인식하지 않게되어 버렸다고 한다.


모든 iPhone X에서 비슷한 현상이 일어나는 것은 아니고, Reddit에서는 일부 사용자에 대해서 지적하는 것에 머물고 있는 것 같지만, 뉴스 사이트 The Loop가 Apple에 코멘트를 요구했는데, 확실히 "급격히 추운 환경으로 마이그레이션 할 때 일시적으로 터치해도 반응이 없다"라는 사건이 iPhone X에서 확인되고 있다고 한다.




몇 초 후에는 정상으로 돌아가는 사건이기 때문에, 그만큼 긴급한 대책을 요하는 문제는 없다고 하지만, 향후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에서 대응을 Apple은 약속하고 있다.



- 극단적인 주위 온도 피하기


이번에 문제가 된 것은 iPhone X의 터치 패널이지만, 물론 Apple의 공식 사이트에는 "배터리 구동 시간과 수명을 극대화하기"위한 대책으로 해서 "극단적인 주위 온도를 피하기"가 추천되고 있다.


Apple에 따르면, iPhone과 iPad, iPod, Apple Watch가 가장 잘 작동하는 온도 범위는 0~35℃ 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