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hone X의 내수 성능은? 실험 동영상 공개


발매 된지 얼마 안된 iPhone X를 물에 침수, 세탁기에 넣어 돌리고...그에 대한 방수 성능을 테스트 한 동영상을 Youtube 채널 EverythingApplePro가 공개했다.


- iPhone X를 수심 1m에 가라 앉혀 방수 테스트



iPhone X는 iPhone 8/8 Plus와 iPhone 7/7 Plus 뿐만 아니라, IP67 등급의 방수성능, 방진성능에 적합하며, 수심 1m 깊이에 상온에서 30분 정도 담가져 있어도 견딜 수 있는 성능을 가지고 있다.


우선 iPhone 8 때와 마찬가지로 수심 1m에 침몰하여 방수 성능을 테스트.



35분간 물에 담가 둔 후에도 iPhone X는 문제없이 작동하고 있다.




- 수심 6m에 가라 앉혀 또한 방수 테스트


iPhone X를 강에 가지고 가서, 보다 수압이 걸리는 수심 20피트(약 6m)에 가라 앉혀 방수 테스트를 실시.



5분 후에 올려 확인해보면, 터치 스크린은 문제없이 반응하고 카메라 렌즈에 물방울의 침입도 전혀 되지않았다.



- iPhone X는 세탁기에 넣어 돌려도 견딜 수 있나?


또한 조용히 가라앉아 있을뿐만 아니라, 물 속에서 휘저을 경우의 내수 성능을 확인하기 위해 AirPods 실험과 마찬가지로 드럼 세탁기에 투입.





우선 물을 채운 용기에 넣은 iPhone X를 켠다.


잠시 세탁물과 함께 헹구어도 iPhone X는 문제없이 작동....


그렇다면, 이번에는 Lightning 단자와 스피커를 가리지 않는 구조의 보호 케이스를 붙인 상태에서 다시 세탁기에 투입. 여기에서도 잘 작동하고 있다. iPhone X의 내수 성능은 수몰하거나 수중에 휘저어도 문제없는 것으로 판명.



- 내수 성능은 시간에 따라 저하하기 때문에 과신은 금물


그러나 Apple이 "방수 성능, 방진 성능은 영구적으로 유지되는 것이 아니라, 정상적인 사용에 의해 내성이 저하 될 수 있습니다", "액체에 의한 손상은 보증의 대상이 되지 않습니다"라고 적고있기 때문에, 내수 성능이 있다고 해서 과신은 금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