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진 할 수 있는 사람이 가진 9가지 특징


경력 향상의 길에서 승진은 가장 중요한 이정표 중 하나이지만, 보장 된 것은 아니다. 캐리어가 상승함에 따라 승진은 점점 어려워지고, 다음 단계로 나아가는데에는 경쟁이 갑자기 강화되고있다는 것을 느낄 것이다. 최근의 기업은 조직의 슬림화를 추진하는 경향이 있어, 결과적으로 승진 기회는 제한되고 있다.


그러나...

거침없이 승진을 하는 사람들에게는 어떤 공통점이 있다고 한다.


승진하는 사람들의 9가지 공통점이란..



1. 자신감에 넘쳐 있다.


자기자신에 대한 자신감이 넘치고 있고, 그 방의 지휘관이 되고, 항상 그 존재가 의식된다. 한편으로, 자신감의 정도를 가감할 수 있기 때문에, 거만하다고는 느끼지 않고, 매력적이고 긍정적인 사람으로 비춰진다.


2. 평생 학습을 계속


호기심이 강하고, 무슨 일에도 관심을 가지는 동시에 자신도 재미있는 사람이다. 성장과 배움을 추구하고, 장애를 스킬 강화의 기회로 파악한다. 손에 넣은 성공에 책상 다리를 하지 않고, 항상 어려운 문제에 스스로 부딪친다.


3. 할 수 있다는 긍정적 인 태도를 유지


누구라도 웃는 얼굴로 인사하고 모든 프로젝트에 열심히 임하고, 모든 문제에 해결의 실마리를 찾는다. 실패로부터의 회복 속도가 빠르다.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라고 생각하고, 직장 험담을 싫어하고, 부정적인 것만을 말하는 사람과 거리를 두고, 뭘 할 수 있는지에 항상 초점을 맞춘다.




4. 숲과 나무를 동시에 본다


전략을 실행에 옮길 수 있다. 실행에 옮길 수 없는 말만을 하지 않는다. 전략적으로 생각하고 그것을 반드시 실행한다.



5. 정기적으로 관계를 형성하고 성장


"인생은 누구와도 만날 수 있다"를 모토로, 동료, 지도자, 직원, 외부의 사상 리더와 관계 구축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있다. 또한 강한 관계성은 요구하는 것이 아니라 주는 것이 먼저라고 생각.


6. 강하고, 알기 쉽고, 기억에 남는 자체 브랜드를 가진다


자신이 어떤 인물인지, 동료와의 차이는 무엇인가, 의사 결정자의 공감과 관심을 얻기 위해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를 잘 분별하고 있다. 일상의 모든 행동을 자기 브랜드에 따라 실시한다. 이렇게하면, 자신이 쓰는 이메일, 회의, 프레젠테이션의 모든것에 자신의 궤적을 남긴다.



7. 주위로부터 의견과 조언을 구할 수있다


사내에서 가장 경험이 풍부하다거나, 연장자이거나 한 것은 아니지만, 신뢰할 수 있는 동료로서, 의견을 듣고 싶은 사람이 끊이지 않는 인물이다. 그리고 자신의 생각을 전달하기 위해 시간을 할애하고자 한다.



8. 기품이 있는


헌신적이고 타인을 소중히 한다. 성공은 다른 사람을 억누르는게 아니라, 지원으로부터 오는 것을 알고있다. 관대함은 가끔 행동이 아니라 삶임을 이해하고 있다. 사람을 자주 공개적으로 칭찬하고, 항상 사람을 인정하고 감사하는 태도를 가진다.


9. 목표로 돌진


맞으면서 강한 책임감을 가지고 목표를 추구한다. 산만하지 않고, 개인적인 목표와 직장에서의 목표를 항상 바라본다. 목표에 집중하면서도 그것에 너무 묶여서 기회를 놓치지는 말아야. 목표의 타당성을 수시로 검토하고, 필요한 경우에 조정을 실시한다.


당신은 이러한 특징을 가지고 있는가? 또한 자신의 승진으로 이어질 특징을 어떻게 하면 높일 수 있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