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티어 서포터 브라움(Braum)에 대해서 알아보자!


시즌6 이라고 불리는 2016년 


시즌6 1티어 서포터


1티어 서포터 "브라움"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려고 합니다.




이름 : 브라움

나라: 프렐요드

챔피언 특성 : 탱커

라인 : 탑 정글 서폿




스킬



뇌진탕 펀치 (Passive)


브라움은 기본 공격 및 동상으로 적에게 뇌진탕 펀치 중첩을 쌓습니다. 브라움과 아군들의 기본 공격은 뇌진탕 펀치 중첩을 누적하여, 중첩이 4가 되면 대상이 기절합니다.





브라움을 쓰는 이유는 뇌진탕 펀치라는 패시브가 좋다라는 평가를 받고있기때문입니다.



난전에서 여러 챔피언에게 기본 공격(평타)를 넣었을 시 여러명에게 CC기를 넣을 수도 있고 뇌진탕 펀치만 터뜨릴수 만 있다면 갱 호응도 좋은 편입니다.



동상 (Q)


브라움이 방패에서 빙결을 뿜어내어 60 / 105 / 150 / 195 / 240 (+브라움 최대 체력의 2.5%) 마법 피해를 처음 맞는 적에게 입히고, 대상 적에게 70%의 둔화를 겁니다. 둔화 효과는 이후 2초간 점차 감소합니다. 


이 스킬로 뇌진탕 중첩이 오릅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 10/9/8/7/6

마나소모 : 55/60/65/70/75




내가 지킨다 (W)


브라움이 대상 아군 챔피언이나 미니언에게 도약합니다. 대상에게 다다르면 브라움과 아군은 3초 동안 방어력과 마법 저항력이 (15 / 17.5 / 20 / 22.5 / 25 + 브라움의 추가 방어력/마법 저항력의 10 / 11.5 / 13 / 14.5 / 16%) 증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 14/13/12/11/10

마나소모 : 50/55/60/65/70




불굴(E)


 브라움이 받는 피해를 줄이며, 뒤에 있는 아군을 안전하게 막아줍니다. 브라움이 3 / 3.25 / 3.5 / 3.75 / 4초 동안 원하는 방향으로 방패를 들어올려 그 쪽에서 오는 다음번 공격의 피해를 취소합니다. 그 후 이어지는 공격은 피해량이 30 / 32.5 / 35 / 37.5 / 40% 감소합니다. 브라움이 투사체를 가로막아, 자신이 대신 맞고서 소멸시킵니다. 이 동안 브라움의 이동 속도가 10% 상승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 18/16/14/12/10 

마나소모 : 30/35/40/45/50


(투사체의 대표적인 이즈리얼 궁을 막았을 떄 이즈리얼 궁이 통과하지 않고 없어집니다.)


그리고 스킬 콤보로 내가지킨다(W)+불굴(E)을 같이사용 해 이동방패를 킬수도 있습니다.




빙하 균열 (R)


 브라움이 지면을 내리쳐 부근과 전방 직선상의 적들을 띄워올립니다. 이 직선을 따라 균열이 가며 적들을 둔화시킵니다. 맞은 적들은 150 / 250 / 350 (+0.6 AP) 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첫 번째로 맞은 적 챔피언은 1.5초 동안 공중에 뜨고, 이후의 적들은 잠깐 동안 띄워집니다. 이후 4초 동안 이 영역에 들어온 적들은 얼어붙어 1.5초 동안 60% 느려집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 140/120/100

마나소모 : 100 (전 레벨 공통)



에어본을 시키는 스킬로 상대 조합이 들어는 조합일떄 받아치는데도 좋고 도망가는 상대에게 CC기를 넣는데도 아주 좋기는 하지만 논타겟이라는 이유로 정확성을 요구합니다.



야스오(야필패)라는 챔피언이 나왔을 경우 브라움을 꺼내는 것도 그나마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장점


1. 뇌진탕 펀치

ㄴ 뇌진탕 펀치를 이용해서 끊어먹기라던가 한타에서도 도움이 되며 라인전에서 터뜨릴수만 있다면 갱호응도 좋습니다.


2. 상대가 어중간한 이니쉬 거는 조합일 떄 좋다

ㄴ 브라움의 빙하 균열을 통해서 상대가 이니쉬 걸어버리는걸 역으로 이니쉬를 걸수있기 때문에 좋습니다.


설령 마오카이라는 탱커가 중간이나 뒤에 포지션을 잡고있는 딜러를 튀틀린 전진으로 물었을 경우 빙하균열로  마오카이를 띄운과 동시에 상대 1명 또는 2명 더 띄우게만 해준다면 약간의 차이는 극복할수있을 정도로 상대가 거는 이니쉬를 받아치는데 좋습니다.


3. 투사체를 막아줍니다.

ㄴ 간혹 플레이를 하다보면 상대편 이즈리얼 이라던지 마지막 궁으로 죽일려는 행위를 막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상대편 이즈리얼이 궁을 쐈을 떄 날아오는 것을 불굴(일명 방패)로 막아버리면 그만이기때문에 우리팀에게 위협을 가하는 투사체스킬들을 다 막을수 있기때문에 딜러를 지키는데 아주 효과적입니다.




단점

1. 원거리 서포터에게 약하다

ㄴ브라움은 뇌진탕을 터뜨려야하는 챔프입니다 하지만 상대가 원거리 서포터일때는 기본공격(평타)의 거리는 잘 내주지 않을 것이며 동상(Q)스킬을 쓰려고하면 미니언에 들어가거나 피해버립니다


그렇다고 초반에 동상(Q)이 마나를 많이 잡아 먹기에 막 쓸수없습니다.


2. 초반 마나소모가 엄청나다

ㄴ 스킬을 몇번 원딜을 지키는데 사용하게 되면 마나가 없는경우가 나옵니다. 피할수 있는건 무빙으로 피해주고 못 피할것만 막아주는 형식으로 해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