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기 Android 코드 네임은 "Oatmeal Cookie"?


Android의 코드 네임은 매번 과자와 연관된 것이 지정되었었다. 예를 들어 Android 6.0은 "Android Marshmallow", Android 7.0은 "Android Nougat"라는 식이다. 이번, 차기 버전 인 Android 8.0의 명칭은 "Android Oatmeal Cookie"가 될 것이라는 소문이 나돌고 있다.



- Oreo는 아니었다?


지금까지 Android의 차기 버전은 "Android O"의 "O"는 Oreo(오레오)를 가리키는 것이 아닌가라고 모두들 예상했었다. 그러나 새로운 코드를 분석 한 결과, "oc-dev", "OC-MR1"이라고 기술된 것이 여러개 발견되었다고 한다.



"dev"는 developer 혹은 device의 약자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Oreo"라고하면 "oc"는 되지 않을 것이다. 이 때문에 OC는 "Oatmeal Cookie"가 아닐까라는 추측이 등장한 것이다.




Twitter


물론 이번 발견 외에도 "Android Oatmeal Cookie"일 가능성은 이전부터 지적되어 왔었다. 예를 들어, 지난달에 개최 된 Google I/O 2017에서 R.drawable.com_cookie라는 코드가 패널에 적혀있었다.


그리고 무엇보다 "Oreo"는 식품 업체 Nabisco의 등록 상표로, Google이 사용하려면 허가가 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