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허의 예언자 말자하 (Malzahar)


대회에서도 솔로랭크에서 가끔씩 기용되는 말자하


예전에는 장인들만 한다는 고인챔피언이였으나 지금은 롤챔스를 보고있는 미드라이너라면 한번 쯤은 해봤을 말자하


빨대꽃이 말자하에 대해서 알아보자!





이름 : 말자하

나라 : 공허

챔피언 특성 : AP딜러

라인 : 미드



스킬



공허 태세


일정 시간 동안 군중 제어기에 적중당하거나 피해를 입지 않으면 받는 피해량이 큰 폭으로 감소하고 군중 제어기에 면역이 됩니다. 이 효과는 피해를 입거나 군중 제어기에 적중당하면 잠시 후 사라집니다.


공격로 미니언이 피해를 입히는 경우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공허의 부름


말자하가 공허로 이어지는 두 개의 문을 엽니다. 얼마 뒤 문에서 투사체가 발사되어 적에게 마법 피해를 입히고 침묵 효과를 부여합니다.

말자하가 공허로 이어지는 두 개의 문을 엽니다. 두 개의 문 사이로 공허의 파동이 발사되어 적에게 70/110/150/190/230 (+70% 주문력)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1.25/1.5/1.75/2초 동안 침묵시킵니다.


마나소모 : 80 



공허의 무리


말자하가 공허충을 소환합니다. 공허충이 적을 공격하거나 처치하면 공허충이 추가로 소환됩니다. 공허충이 세 마리 이상 소환되면 모든 살아있는 공허충은 광란에 빠져 공격 속도가 대폭 상승합니다.

공허충을 소환해 12초 동안 주변의 적과 싸우게 합니다.공허충이 처음으로 챔피언 혹은 몬스터를 공격하거나 유닛 처치에 기여하면 말자하가 공허충을 하나 더 소환하며, 지속 시간은 동일합니다. 공허충이 3마리 이상 활성화되면 공허충의 공격 속도가 50% 상승합니다.공허충공격 시 0의 물리 피해 + 10/15/20/25/30 (+10% 주문력)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몬스터 상대로는 50%의 마법 피해)체력이 20% 이하인 미니언에게는 300%의 피해를 입힙니다.지속시간이 4초 미만이면 다른 공허충을 소환하지 못합니다.황천의 손아귀나 재앙의 환상에 걸린 대상을 우선적으로 공격하며 이러한 대상에게로 이동할 때 이동 속도가 100% 증가합니다.기본적으로는 가장 가까이에 있는 적을 공격합니다.


마나소모 : 80 



재앙의 환상


말자하가 대상의 머릿속에 최후의 광경을 보여주며 지속적으로 피해를 입힙니다. 말자하가 대상에게 다른 스킬을 사용하면 환상의 지속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이 동안 대상이 쓰러지면 환상은 주변 적에게 옮겨가고, 말자하는 마나를 획득합니다. 말자하의 공허충은 환상으로 오염된 대상에게 몰려갑니다.

4초 동안 하나의 적 대상에게 80/115/150/185/220 (+70% 주문력)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이 동안 대상에게 공허의 부름이나 황천의 손아귀를 사용하면 환상의 지속시간이 초기화됩니다.대상이 죽으면 말자하는 0의 마나를 얻고 (최대 마나의 2%), 환상은 가장 가까이 있는 적에게 옮겨갑니다.


마나소모 : 60/70/80/90/100 



황천의 손아귀


말자하가 공허의 정수를 쏟아부어 적 챔피언을 제압하고 지대를 생성해 내부의 적에게 피해를 입힙니다.

말자하가 2.5초 동안 대상 챔피언을 제압하고 그 주변에 부정적인 기운이 맴도는 지대를 생성합니다. 근처의 적은 5초 동안 매 초마다 최대 체력의 5/7/9% (+[2% 주문력]%)에 해당하는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마나소모 : 100 






장점



1. 황천의 손아귀 (빨대)를 통해 갱킹 호응이 많이 좋음



2. 재앙의 환상을 통해 멀리있어도 CS를 먹을 수 있다.



3. 패시브 떄문에 한타 떄나 라인전 때나 대부분의 CC기는 피할 수 있음



단점



1. 패시브 빠지면 도주기 없는 뚜벅이


2. 후반 가면서 황천의 손아귀를 수은으로 풀수 있다.


3. 재앙의 환상이 있다고는 하나 cs먹기가 까다롭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