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인보다 충이 많은 챔피언 용서받지 못한 자 야스오 (Yasuo)


롤에서 가장 많은 충을 가지고 있고, 꼭 충이 아니더라도 지게 된다는 야스오


흔히 말하기를 야필패(야스오는 필시 패한다의 줄임말),야스오는 과학이다,야이언스(Yasuo + Science) 등등 


좋지않은 이미지들이 대다수 입니다.


야스오(야필패)에 대해서 알아보자!





이름 : 야스오

나라 : 아이오니아

챔피언 특성 : 전사

라인 : 탑 미드



스킬



낭인의 길 (Passive)


결의 : 이동 시 기류가 발생하여 야스오의 자원이 채워지며, 빠르게 움직일수록 기류가 더 빠르게 오릅니다. 기류가 가득 차면 챔피언이나 몬스터에게서 피해를 입을 경우 잠시동안 보호막이 생성되어 피해를 흡수합니다. (레벨에 비례하여 증가)


의지 : 야스오의 치명타 확률이 두 배가 됩니다. 야스오는 치명타 확률이 증가 할수록 피해량은 감소합니다.





강철 폭풍 (Q)


전방으로 내질러 20/40/60/80/100 (+1.0AD)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강철 폭풍 적중 시, 10초간 폭풍 구름 효과가 1회 중첩됩니다.

중첩이 2가 되면 강철 폭풍 스킬이 회오리바람을 발사하여 공중으로 띄워 올립니다.

강철 폭풍은 기본 공격으로 간주됩니다 : 치명타와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되며, 공격 속도로 재사용 대기시간과 시전 소요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돌진 도중 시전할 경우, 강철 폭풍이 원형으로 타격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 4 (전 레벨 공통)




바람 장막 (W)


4초간 모든 적의 투사체를 막아주는 움직이는 벽을 생성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 26/24/22/20/18



카서스 Q,브랜드W, 판테온 스턴 같은 것들은 바람 장막으로 막을 수 없습니다.


투사체는 거의 다 막습니다.



질풍검 (E)


적 대상을 뚫고 돌진하여 70/90/110/130/150 (+0.6AP)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매번 시전할 때마다 다음 번 돌진의 기본 피해량이 25%씩 올라 최대 50%까지 상승합니다.

10/9/8/7/6초 내에는 동일한 대상에게 재시전할 수 없습니다. 돌진 도중에 시전하면 강철 폭풍이 원형으로 타격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 0.5/0.4/0.3/0.2/0.1초



최후의 숨결 (R)


공중에 뜬 적 챔피언에게 돌진하여 200/300/400 (+1.5 AD)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해당 지역에서 공중에 떠 있는 모든 적을 1초 더 공중에 붙들어둡니다. 기류가 최대치로 차는 대신, 폭풍 구름의 중첩이 모두 초기화 됩니다. 15초 동안 야스오의 방어구 관통력이 추가로 50% 증가합니다. 이때 아이템, 이로운 효과, 룬 , 특성으로 얻은 방어력도 영향을 받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 80/55/30






장점


1. 바람 장막을 통해 스킬을 막을수 있다.


2.최후의 숨결을 통해 우리팀이 띄우는 스킬을 걸었을 경우, CC연계가 가능하다

(말파이트,알리스타,브라움 등등)


3. 강철 폭풍이 평타로 판정이 되기 때문에 강철폭풍으로 상대를 멀리서 띄워도 착취의 손아귀가 터진다.



단점


1. 픽을 했을 시 같은팀의 따가운 눈초리를 받을 수 있다.

대부분 야스오를 이용하는 분들이 자기 즐길려고 하는경우가 많기 떄문이다.


2. 질풍검이 도주할때 좋기는 하지만 한 유닛 또는 챔피언을 계속해서 이용할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