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시 신형 iPad Pro는 뒷면 하단에 Smart Connector를 탑재?


iPhone XI와 Apple Watch Series 4와 함께, 가을의 신작 발표회에서 등장 소문이 있는 신형 iPad Pro이지만, Apple에서 발표를 앞두고 iPad Pro용으로 보이는 케이스 이미지로부터 확인할 수 있는 "수수께끼의 구멍"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 후면 하단에 있는 구멍은 무엇을 의미하는가?


이번에 새롭게 공개 된 것은, 2018년 가을에 등장 예정의 10.5인치 버전의 iPad Pro용으로 보이는 케이스의 이미지이다. 주목하고 싶은 것은, 케이스의 하단(사진 오른쪽)에 설치된 구멍이다.




차기 iPad Pro는 Face ID를 가진다는 소문이 있기 때문에, 세로 방향으로의 이용을 상정하고 Smart Keyboard를 연결하는 Smart Connector가 후면 하부에 위치하는 것으로도 알려져있다.



Apple이 베젤리스 디자인에 맞게 홈 버튼을 후면으로 이동시켰을 가능성과 제작 한 액세서리 제조 업체가 7월말에 유출 된 CAD 이미지를 바탕으로 했을 가능성도 지적되고 있지만, 어쨌든 디자인에 어떤 변화가 있어도 이상하지 않다.


또한 현재 iPad Pro에서 Smart Connector가 있는 위치(측면)에도 구멍은 확인 할 수있기 때문에, 이 커넥터가 "이동"하는 것이 아니라 "증가"라는 상황도 충분히 예상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