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hone 8에 3D 센서 카메라 탑재 가능할까?


AR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


차기 iPhone 인 iPhone 8에서 소문이 되고있는, 3D 센서 카메라 탑재. 이것은 얼굴 인식과 홍채 인식 등의 생체 인증 또는 AR 기능에 이용된다라는 정보가 있다. 그런 가운데, Nikkei Asian Review의 보도에 따르면, iPhone의 카메라를 제조하는 대만 Largan Precision은 올해 3D 센서용 렌즈를 출시 할 것을 선언하고 있다.



이번 보도에서는, 구체적으로 어떤 단말에서 3D 센서용 렌즈가 사용되는지는 언급되지 않았다. 그러나 회사의 거래 상대, 그리고 시기를 생각하면, 이것은 "iPhone 8"에 탑재되는 부품 일 가능성이 높은 것이라고. 또한, iPhone 8에서는 3D 센서는 앞쪽에 탑재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iPhone 8에서는 물리적 홈버튼이 없어지게 되기때문에, 해당 보안 기능에 큰 변경이 있을 거라는 소문이 있다. 예를 들어 지문을 얼굴 인증을 조합하거나 혹은 홍채 인증이 이용될지도 모른다. 현재 Apple은 iPhone 8의 디스플레이에 Touch ID 기능을 내장하려고 하고 있지만, 그것이 잘되지 않았을 경우, 또는 더욱 편리성 향상을 위해 다른 인증 방식을 테스트하고 있을 가능성이 있을 것이다.



탄생 10주년을 맞는 올해, 큰 변화가 있을 것 같은 iPhone. 최신 기능이 많이 포함되는 것은 팬으로서는 기쁜 일이지만, 지금도 비싼 편이지만 더욱 비싸게되는 것이나 손에 넣기 힘들어지는 것이 걱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