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펙스 레전드 라는 게임은?



<에이펙스 레전드(Apex Legend) 홈페이지 사진 중..>



배틀그라운드(PUBG)가 흥하면서 나온 게임 중 하나!

흔히 말하길 오버워치와 배틀그라운드(PUBG)를 합한 게임입니다.

그래서 기본적인 FPS게임류를 하신 분들께는 조금 더 다가가기 쉬운 게임이라고 생각합니다.

결국 총싸움이니까요 ^0^ !


이 게임 에이펙스 레전드는 배틀그라운드처럼 총기나 외 총기보조(파츠)를 필드에서 구하는 것을 기반으로 사우면 캐릭터마다의 고유한 스킬을 이용해서 하는 게임입니다.

총기마다 필요한 보조가 다르며 탄약도 4개 종류가 있습니다.


경량탄약(갈색), 중량탄약(초록색), 에너지탄약(노랑색), 샷건탄약(빨간색) 이렇게 총 4가지 인데 이 게임이 입문자를 위해 그냥 총의 색깔에 따라 총알이 달라집니다. 


예를 들어 경량총은 갈색입니다.(스킨을 입힐시 달라집니다) 경량총의 탄약을 얻고 싶다면 갈색깔 탄약을 주우시면 됩니다.


이것도 생각하기 싫으시다면..... 게임을 그만 둘 필요는 없습니다.

에임을 탄약으로 가져다 놓을 시 이 총기에 필요한 탄약인지 아닌지 나오니 배틀그라운드처럼 이 총은 어떤 탄약이 필요한지 잘 알아놓을 필요는 없습니다!




또한 플레이어는 꼭 3명이기에 솔로로 돌려도 3명을 맞춰주는 시스템입니다.

아예 모르는 사람들과 게임을 하기도 하고 국적이 다른 사람들과 게임을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걱정하시지 않으셔도 됩니다!!!!


마우스 가운데 휠을 1번 클릭할 경우 이 위치로 이동하자 또는 이 템이 여기에 있어 등 알려주는 시스템이면 빠르게 2번 클릭할 경우 상대팀이 있어 라는 핑을 찍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외국인이나 모르는 사람들과 해도 큰 장애는 없는 기능이 있습니다!



기본으로 주는 캐릭터는 라이프라인, 블러드하운드, 지브롤터, 패스파인더, 방갈로르,, 레이스 이렇게 총 6개의 챔피언을 기본적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개개인의 챔피언은 따로 게시물을 만들어서 소개할 예정입니다.



배틀그라운드와 조금 생소한 기능이라고 한다면 죽은 아군을 살리는 기능입니다.

배틀그라운드 같은 경우 죽을 경우 다시 살리는 기능은 없지만 에이펙스 레전드 같은 경우에는 일정시간 안에 다시 살리는 조건을 만족시킬 때 다시 살릴 수 있습니다.



이렇게 생긴 곳에게 가서 되살릴 수 있습니다. 


죽은 친구의 데스박스에 가서 비컨을 얻은 후에 위 사진의 부활 비컨에 가서 부활 시킬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배틀그라운드와 에이펙스 레전드 중 저에게 더 재미 있는 게임은 에이펙스 레전드입니다.

배틀그라운드 같은경우 넓은 평지를 이용해서 존버같은 친구들이 있지만 에이펙스 레전드같은 경우 맵이 그리 크지않아서 교전이 일어날 경우 다른 플레이어들이 총소리를 듣고 올 확률이 높아 박진감 넘치는 게임이 진행되기도 합니다.


순전히 개인적인 취향이라 더 자신에게 맞는 게임을 찾는 것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이 게임은 Steam 게임이 아닌 Origin이라는 곳의 게임입니다 Steam과 연동이 되기는하지만 친구목록 연동이라 실제 게임을 하려면 Origin이라는 곳에 가서 다운받고 게임을 진행해야 합니다.


에이펙스 레전드 한 판 어떠하신 가요?


Tip. PC방에서는 튕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집에서하면 저의 경우 튕긴적이 한번도 없었습니다.

그렇게 높지않은 게임 스펙(사양)이라서 도전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 이 모든 사진은 에이펙스 레전드 홈페이지(Apex Legend of Homepage)에서 가져왔습니다.

홈페이지 주소 : https://www.ea.com/ko-kr/games/apex-legend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