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의 비결은 "커뮤니티", 타인과의 관계가 강하게한다


건강과 몸매를 유지하는 방법은 비교적 간단하다. 


기름진 간식을 피하고, 규칙적으로 운동을한다. 문제가 되는 것은, 방법을 알고있는지 모르고있는지가 아니라 그것을 행동으로 옮길 수 있는지 여부이다.


헬스장이나 체육관에 다니는 습관을 기르는 것은 왜 이렇게 어려운것인가. 따뜻하고 기분 좋은 이부자리와 집안의 환경이 원인이 될 수 있지만, 건강에 가장 큰 영향을 주는 것은 주위의 사람들이다. 식생활이나 운동습관, 그리고 전반적인 건강을 향상시키기 위해 다음의 3가지 포인트에 주의하자.



1. 좋은 친구를 선택


비만에 관한 연구를 실시한 니콜라스 크리스타키스와 제임스 파울러는, 비만은 다른 많은 행동과 감정뿐만 아니라 감기처럼 소셜 네트워크를 통해 확산되는 것을 발견했다. 2명의 연구에 따르면, 어떤 사람에 있어서 뚱뚱한 친구가 1명 있는 경우, 비만이 될 위험이 45% 상승한다. 또한 흥미롭게도 그 친구와 안면이없는 다른 친구가 비만이 될 위험은 20% 상승, 또한 그 친구의 친구가 5% 상승한다.




소속 커뮤니티는 자신의 인생에 큰 영향을 미친다. 이혼율에서부터 행복도까지 모든 것이 커뮤니티에 영향을 받기 때문에, 관계를 현명하게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2. 커뮤니티 기반의 활동 찾기


하버드 신학교가, 소울사이클이나 크로스 핏 등 피트니스 클럽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는, 피트니스 클럽은 커뮤니티 구축의 관점에서 볼 때 교회에 대한 대체 역할을 할 수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에서는 한때 사람들이 모이는 주요 장소는 교회였다. 그러나 이제 밀레니얼 세대의 3분의 1이상이 특정 종교를 신앙하지 않는 반면, 많은 헬스장이나 체육관에 소속되어있다. 크로스 핏 등의 장소에서는 커뮤니티가 형성되며, 회원은 어려움을 겪고있는 동료나 관심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기금 모금 등의 활동을 조직하는 것조차 있다.




그룹 운동 등의 공동 활동은, 사람들을 연대하고 커뮤니티를 형성한다. 예를 들어, 소울사이클의 회원이 클래스에 반복 참여하는 이유는, 단순한 운동이 아니라 자신이 더 큰 것의 일원이라고 느끼게 해주는 커뮤니티가 있기 때문이다.



3. 팀 기반의 접근


커뮤니티는 외부인이 들어가기 어려운 것이다. 이것은 일부 피트니스 클럽에도 적용된다. 크로스 핏 같은 활동에 참여하려면, 가장 초보적 인 움직임조차 습득에 몇 주가 걸리는 경우가 많다.


많은 운동 그룹은, 초보자에 대한 문턱을 낮추고 있고, 커뮤니티 기반 활동에 초점을 맞춘 모델로 전환하고 있다. 예를 들어, 뉴욕에 있는 자전거 스튜디오 "스와부(SWERVE)"에서는 클래스를 3팀으로 나누어, 각 참가자의 운동의 성과가 팀의 점수에 반영되도록 하고있다. 따라서 참가자는 개인 목표뿐만 아니라 팀의 점수가 동기부여가 된다.


호주의 "F45"에서도 이와 비슷한 팀 기반의 접근 방식을 취하고, 모두가 운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고있다. F45에서의 운동은 45분 수업으로 나뉘어 멤버는 2인 1조로되어있고, 심장 박동 모니터를 켜고 그 성과를 교실 텔레비전 스크린으로 다른 회원들과 공유한다.




SWERVE와 F45의 클래스는, 자신을 더 채찍질하여 더 많은 칼로리를 소비하고 싶은 행동을 일으키고 있다. 커뮤니티 기반의 접근은 어떤 것에도 도움이 된다. 더 강해지고, 보다 좋은 체형과 건강을 유지하고 싶은 경우 그룹 기반으로 타인과 결합된 활동을 찾아보자.


목표가 경력이라면, 경력 지향이 강한 사람들이 모이는 조직에 참여하자. 또한 육아의 지원을 바라고 있는 경우도 많은 지원 그룹을 찾을 것이다.


기억해야 할 것은 주위 사람들이 당신의 삶의 질에 영향을 준다는 것. 몸을 단련하는데에도, 자신의 분야에서의 사상적 리더가 될 경우에도, 가장 큰 영향을 주는 사람으로 결합 된 활동을 찾을 필요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