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도 "30 언더 30" 발표, 세상을 바꿀 30세 미만은?


포브스는 지난 11월 13일, 차세대 리더 600여개의 조직에서 2019년도 "30 언더 30" 리스트를 발표했다.



20여개 업계에서 활약하는 30세 미만의 혁신가와 기업가, 리스크 테이커 30명을 선출 한 이 리스트를 공개하는 것은 이번이 8번째다. 포브스 미디어의 수석 컨텐츠 책임자(cco), 런들 레인은, "시작한 지 10년이 다되어가지만, 이 리스트는 세계 각국의 차세대 기업가와 미래 게임 체인저들에 대한 가장 신뢰할 수있는 인덱스가 되고있다"고 말했다.


과거에 "30 언더 30" 리스트에 선정 된 세계 각국의 5000명 이상이 각각 관련 업계에서 이미 근본적인 변화를 일으키고 있다고 한다. 최신 목록에 이름이 오른것은 다양하고 유능한 젊은이들이다.





전체의 약 19%를 이민자가 차지하고 있으며, 약 38%가 제1 세대의 시민으로되어있다. 또한, 34%는 미국 서해안, 33%는 미 동부에 거주, 근무하고 있다. 55%는 기업의 창업자 또는 공동 창업자이다. 기업에 있어서 각각 조달 한 자금은 총 10억 달러를 넘는다.


리스트는 광범위한 포브스 커뮤니티와 숙련 된 기자들이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 위원들의 지식과 능력에 따라 3단계의 선정 과정을 거쳐 선발 된 사람들로 구성. 후보의 수는 1만 5000명을 넘어 그 중에서 선출 될 확률은 불과 4%였다.



리스트의 대상이 되는 20개 업체와, 각 주요 선발자는 다음과 같다.


· 아트 & 스타일 / Sarah Staudinger (패션 디자이너, STAUD 창업자)


· 소비자 기술 / Daria Rebenok (Grabr 공동 창업자)


· 교육 / Rebecca Kantar (Imbellus 창업자)


· 에너지 / Raj Mistry (Lynx Resource Partners 공동 창업자)




· 엔터프라이즈 기술 / Gregory Rockson (mPharma 공동 창업자 겸 CEO)


· 금융 / Nader Al-Naji (Intangible Labs 공동 창업자 겸 CEO)


· 식품 · 음료 / Maya French (Koia 공동 창업자)


· 게임 / Delane Parnell (PlayVS 창업자)


· 헬스 케어 / Trevor Martin (Mammoth Biosciences 공동 창업자)





· 할리우드 & 엔터테인먼트 / Liza Koshy (개그맨 · 배우)


· 법률 · 정책 / Nicholas Cortes (Atrium 공동 창업자)


· 제조업 / Alex Rodrigues (Embark 공동 창업자)


· 마케팅 광고 / Nadia Masri (Perksy 창업자)


· 미디어 / Brandon Deyo (Mars Reel 공동 창업자)


· 음악 / Russ (싱어 송 라이터)


· 소매 전자 상거래 / Kory Stevens (Taft 공동 창업자)


· 과학 / Devaki Raj (CrowdAI 공동 창업자)


· 사회 기업가 / Ryan Pandya (Perfect Day 공동 창업자)


· 스포츠 / Blake Griffin (NBA 팀 : 디트로이트 피스톤스 소속 선수)


· 벤처 캐피탈 / Adina Tecklu (Canaan Beta 공동 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