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거 결과를 놓고 기다리는 시간에 성인 사이트 접속이 증가하는 이유


2018년 11월 6일, 미국 중간 선거가 실시되었다.



중간 선거라고 하는 것은, 4년마다 개최되는 미국 대통령 선거의 중간 연도에 실시되는 선거로, 대통령의 임기의 중간에 진행되기 때문에 대통령 취임 후 평가를 국민에게 묻는 선거라라고 할 수 있다. 그런 중간 선거의 날, 성인 영화 사이트 Pornhub에서는 어떤 트래픽의 변화가 일어나고 있었는지를 분석하여 팀이 공개했다.


중간 선거 당일, 미국에서 오전중의 트래픽은 평균보다 최대 약 20% 높았고, 그냥 평소보다 트래픽이 많은 상태가 오후 중반까지 계속되었다. 이 데이터에 대해 Pornhub는 "선거가 시작되고 결과가 나올때까지 유권자가 대기하지 않으면안되는 시간, 평소보다도 편안한 상태로 대기하기 떄문에, 많은 사람들이 Pornhub 사이트에 액세스하고 있었을 가능성이 있다"라고 적고있다.


다음의 그래프가 중간 선거 당일 미국에서의 트래픽의 변화를 나타낸 그래프. 세로축은 "평균에 비해 트래픽이 몇% 증감했는지"를 나타내며, 가로축은 당일 시간을 보여준다. 중간 선거 당일은, 아침부터 오후 3시 넘어서까지, 보통때보다 Pornhub 트래픽 량이 많아지고 있는 모양. 그 후, 오후 4~7시와 오후 10시~오전 2시에 걸쳐 2회, 평균보다 낮은 트래픽을 기록하고 있다. 이것은 "사람들이 선거 결과를 확인하고 있었기 때문이 아닐까"라고 Pornhub는 분석하고 있다.





이 트래픽을 남녀별로 나누어 표시하면 이렇게 된다. 보라색 선이 여성, 파란색 선이 남성으로, 모두 평균적으로 몇 % 트래픽 량이 증가했는지를 보여준다. 의외로 전체 변동률은 거의 변함없이 아침부터 낮까지 평소보다 많은 Pornhub가 이용되고 있어, 선거 결과가 나오고 나서 트래픽이 줄어드는지를 알 수 있다. 남녀 모두 같은 심정으로 Pornhub를 이용하고 있지않은가라고 생각할 수 있겠다.



다음의 그래프는 연령별로 트래픽의 증감률을 보여준다. 붉은 선이 18~34세라는 비교적 젊은 유권자, 녹색 선은 35세 이상의 유권자의 숫자를 보여준다. 오전 3시부터 오후 6시까지는 35세 이상의 유권자가 특히 높은 트래픽의 증가율을 보이고 있으며, 오전 7시부터 오후 1시까지 젊은 유권자가 높은 트래픽 증가율을 내고 있다. 오후 4시 이후의 선거 결과가 나올 타이밍에 Pornhub의 트래픽은 평균 이하로 되어있기 때문에, 젊은 세대도 노인도 동일하게 선거 결과에 관심이 있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다음 히트 맵은, 오후 7시까지의 Pornhub의 트래픽을 지역별로 분류하고, 중간 선거 당일에 평소보다 많은 Pornhub에 액세스하고 지역과 반대로 그렇게 Pornhub에 액세스하지 않았던 지역 등이 명확하게 갈렸다. 짙은 적색 지역은 Pornhub로의 트래픽이 평소보다 적었던 지역으로, 노란색은 Pornhub 트래픽이 평소보다 많았던 지역. Pornhub 트래픽이 평소보다 훨씬 많았던 것은, 확실히 수도 워싱던 D.C. 평소보다 39%나 많았다는 것으로, 수도에 사는 유권자가 가장 선거 결과에 민감하게 반응하고 있었다는 것을 엿보게하는 결과로 되어있다.





다음은 오후 8시부터 자정까지의 Pornhub의 트래픽 증감률을 지역별로 나타낸 것이다. 선거 결과가 나온 뒤 많은 지역에서 평소보다 Pornhub로의 액세스가 감소하고 있는 모양. 또한, 여기에서도 가장 높은 트래픽 증가율을 기록한 것은 워싱턴 D.C로 평균 31% 증가한 트래픽을 기록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