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hone SE와 현행 모델의 iPhone X, 올 가을 단종?


경제 매체 "배런"에 게재 된 조사 기업 "BlueFin Research Partners" 보고서에 따르면, 애플은 현행 모델의 iPhone X와 iPhone SE의 판매를 9월 신모델 출시와 동시에 정지 할 전망이다.



이 움직임은 애플의 이전 세대 모델을 확실하게 잘라야 할 의사를 명확하게 드러내는 것이라고 할 수있다. 배경은 회사의 향후 iPhone의 매출에 대한 압도적인 자신감이다.


BlueFin에 따르면 애플은, 2세대 iPhone X와, iPhone X Plus, 염가판 iPhone X에 대한 소비자의 수요가 확실히 증가 할 것으로 생각하고 있으며, 올해 하반기에 9100만대의 새로운 모델을 생산하고, 2019년 상반기에는 9200만대의 생산 계획을 세우고 있다고 한다.




그러나, 애플이 저렴한 iPhone SE의 판매 중단을 단행하는 것은, 일부 사용자의 반발을 초래할지도 모른다. iPhone SE는 현재 350 달러에 판매되고 있지만, 9월에 발매 예정의 염가판 iPhone X의 가격은 699 달러로 예상되고있다. 게다가 염가판 iPhone X는 현행 모델의 iPhone X와 비교하면, 기능면에서 크게 달라진게 없다고...



이것은 비유하자면, 페라리가 저가 버전의 차량을 출시한다는 이야기다. 페라리로서는 저렴하다고 할 수있지만, 실제로 싸다고는 말할 수 없다.


저명한 애널리스트 Ming Chi Kuo 씨는 제2세대의 iPhone X의 가격을 800 달러, iPhone X Plus의 가격을 900 달러로 예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