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웨이가 "게임 전용 스마트폰" 연내 발표


게임 스마트폰 시장에 진입 한 "ASUS"와 "Razer"에는, 곧 강력한 라이벌이 등장 할 예정이다. 세계 3위 스마트폰 업체 인 "화웨이"가 연내에 게임에 특화 한 단말기를 출시한다고 발표 한 것이다.



뉴스를 보도 한 "GadgetMatch"에 따르면, 화웨이의 소비자 사업 부문 사장 인 Jim Xu는, 2018년 후반에 게임 스마트폰을 출시 할 계획이라고 한다. Xu는 또한, 2019년에 접이식 스마트폰을 출시 할 것이라고...


화웨이는, 스펙 등의 세부 사항을 공개하지는 않았지만, GPU를 강화하는 기술 인 "GPU Turbo"가 탑재되는 것은 확실하다. GPU Turbo는 단말기의 성능을 60% 향상시키면서 배터리 소모를 30% 줄일 수 있다.


ASUS가 최근 발표 한 게임 스마트폰 "ROG Phone"은, 하드웨어 성능에서 iPhone X를 능가한다고 한다. 화웨이의 게임 스마트폰도 ROG Phone에 필적하는 스펙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ROG Phone은 아직 발표되지 않았지만, 공표 된 사양은 게이머라면 꼭 손에넣고 싶어질 것이다. RAM은 8GB, 스토리지는 최대 512GB로, SoC는 오버 클럭 한 "Snapdragon 845"를 탑재하고 있다. 화웨이의 단말기도 RAM과 스토리지는 동등한 수준이 될 것으로 생각되지만, SoC는 P20 Pro에 탑재 된 "Kirin 970" 보다 빠른 것으로 될 것이다.


<ROG Phone>


게이머는 성능의 높이와 저장 공간의 크기뿐만 아니라 아름다운 그래픽을 요구한다. 화웨이의 새로운 단말기의 화면 주사율은 90Hz 이상, 디스플레이는 HDR 대응으로 해상도 3K 이상의 AMOLED(유기 EL)를 탑재 할 것으로 예상된다.


ROG Phone은 게이머의 다양한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전용 액세서리를 충실하게 하고있다. 예를 들어, 사용자는 게임 패드를 붙이거나 PC에 도킹 키보드와 마우스로 플레이 할 수있다. 또한, 단말측에 "Air Trigger"라는 터치 센서를 내장하고 있으며, 후면에 장착되는 냉각 시스템도 기본으로 장착되어 있다.


- 과제는 "유저의 계몽"



화웨이의 게임 콘솔 액세서리 및 RGB 조명 기능 탑재 여부 등 자세한 내용은 현재 불분명하다. 그러나 회사가 지금까지 스마트폰이나 노트북에서 혁신적인 제품을 내놓았던 것을 생각하면, 게임 스마트폰도 색다른 기능을 탑재 할 것으로 예상된다.




화웨이는, 증가하는 모바일 게이머들에 대해, 혁신적인 스펙으로 제품을 선보일려는 것이다. 이 회사의 가장 큰 과제는 P20 Pro등의 플래그십 모델과 싸우지 않고 게이머들에게 다가가는 것이다.


<ROG Phone>


화웨이는 지난해, 산하의 스마트폰 브랜드 "honor"와 프로 게임단 "SK Gaming" 사이에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게이밍 스마트폰에서도 고조를 보이는 모바일 e 스포츠와 제휴한다면 인지도의 향상이 전망된다. 또한 엔비디아나 AMD처럼 게임 개발자들과 협력하고, 단말의 성능을 극대화하는 것도 방법 일 것이다.


어떤 전략을 취하더라도, 게임 스마트폰을 보급시키기 위해서는 장기적인 시선으로 대처할 필요가 있다. 또한 사용자 층에 게임 스마트폰의 필요성을 계몽하는 것이 최대의 승부처가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