뼈까지 검정색 인 신비의 닭 "아얌 세마니"


인도네시아에는 살과 뼈까지 검은 "아얌 세마니"라는 신비로운 닭이 존재한다. 아얌 세마니(Ayam Cemani)의 매력에 대해, 그 사육사들이 열정적으로 말하는 동영상이 Youtube에 공개중이다.



아얌 세마니는 깃털과 볏 뿐만 아니라 뼈와 살까지...신체 거의 100%가 검정색이라는 닭이다.



당연...다리 색깔까지 검정색이다.




자신도 검은 셔츠를 입고있는 남성이 아얌 세마니의 사육가 인 Wira Kusuma 씨. Kusuma 씨가 사는 인도네시아 서부 자바 주. 시골지역으로 목가적인 장소이다.


"처음 아얌 세마니를 봤을 때 매우 놀라웠고, 곧 "어떻게 하면 손에 넣을 수 있을까"라고 관심을 가졌다"고 말하는 Kusuma 씨.




"검은 닭에 대한 이야기는 어릴 때부터 많이 들었지만, 실제로 본 적은 없었습니다"


어른이 되고나서 아얌 세마니를 본 후, 아는 사람으로부터 3마리를 분양 받았다는 Kusuma 씨. 




아얌 세마니가 검은 것은 멜라닌 색소가 원인이며, 멜라닌 색소가 많을 수록 닭은 시커멓게 된다는 것. 1마리 당 가격은 품질에 따라 다르지만, 수준 높은 것이라면 700~1400 달러에 이른다고 한다. 






신비한 존재이기 때문에, 아얌 세마니는 주인에게는 행운과 마음의 평화, 번영을 가져다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애완 동물처럼 아얌 세마니와 연결을 느끼고 있다고 말하는 Kusuma 씨. Kusuma 씨가 아프거나 스트레스를 느길 때에는 아얌 세마니도 마찬가지로 스트레스로 느껴 뭘 먹지 않으며, Kusuma 씨가 행복을 느낄 때에는 아얌 세마니도 행복해한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