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Apple Park의 링 로고를 상표 등록


Apple이, 우주선을 표현한 본사 사옥 Apple Park에 사용하는 링 로고를, 미국에서 상표 등록하기 위해 신청 한 모양이다.


- 원형과 사과, Park이 문자로 구성된 로고



특허와 상표에 정통한 미국 언론 Patently Apple에 따르면, Apple은 현지 시간 2월 23일에 링 로고를 미국 특허 상표청(USPTO)에 상표 등록 신청을 했다고. 사용 범위로는 소매점에서의 서비스, 전시, 회의, 교육 서비스, 교육, 관광, 식당, 여성용 대형 백 등이라고 적혀 있다.


보기에는 그냥 단순한 링 으로만 보이는 로고이지만, Apple은 상표 등록에 즈음 해 "마크는 한번 베어물은 사과의 디자인과 "Park"의 문자상에 동심원이 있는 디자인으로 구성되어 있다"라고 하면서 세세하게 지정하고 있다.




Apple은 상표 등록시에 취하는 보통의 프로세스대로, Apple Park 로고를 먼저 자메이카에서 상표 등록하고 이어 미국에서 등록을 신청할 예정. 자메이카에서 온라인 검색을 할 수 없기 때문에, 등록 신청 한 내용을 경쟁 업체에 알려질 가능성이 낮아지기 때문이다.



- Apple Park에서는 이미 로고 상품 판매


Apple은 Apple Park의 로고가 들어간 토트 백이나 T셔츠 등의 상품을 Apple Park에 병설 된 비지터 센터에서 판매하고 있다. Apple은 무지개색 사과 로고를 모자 등 의류 용으로 상표 등록 신청하는 것도 알려져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