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내성적인 사람의 12가지 특징


사회에서 겉으로 드러나 활약하고 있는 것처럼 보이는 것은, 대개 외향적인 사람이다. 내성적 인 사람들은 자신의 거처를 찾는 데 고생한다. 내성적 인 사람은, 소위 "부끄러워"라고 생각하기 쉽지만, 실은 그렇지도 않다.


내성적 인 사람은, 외향적인 사람에 비해 붐빔에 대한 감수성이 강하고, 또한 리프레시하는 방법이 다른 것 같은 것이다.



사실 그들은 강하다. 그리고 그 힘은 침묵 속에 있다. 그들은 쓸데없는 수다가 멈추지않는 세계에 자리잡은 조용한 영혼이다.


해외의 것이므로, 우리에게도 적용되는지는 모르겠지만, 참고로 알아두자. 


진짜 내성적 인 사람의 12가지 특징이다.


1. 리프레시에 혼자만의 시간이 필요


내성적 인 사람은 무조건 사람을 피하고있는 것은 아니다. 단지 리프레시하기 위해 혼자서의 시간이 필요할 뿐이다. 자신의 생각을 듣고 대화하는 것은 그러한 시간 밖에 할 수없는 것이기 때문이다.


2. 성숙한 사고의 소유자


내성적 인 사람은 주위의 모든 사물을 관찰하는 것을 좋아한다. 그리고 사람과 사물의 세세한 점까지 알아챌 수있다. 대부분의 시간, 그들은 사물의 구조에 대해서 답변을 요구하고 있다. 그것을 이해하고 있기 때문에, 또래에 비해 성숙한 생각을 가지고 있다.




3. 잘 들어주는 것으로, 소수의 아주 친한 친구가 있다


항상 많은 사람들로 둘러싸여있는 것은 아니다. 내성적 인 사람은 제대로 이야기 할 수 있도록, 일대일로 하는 대화를 좋아한다. 따라서 잘 들어주는이 이기도 하다. 쉽게 마음을 열지 않기 때문에, 숫자가 적을지도 모르지만, 아주 친한 친구가 있다.



4. 사색으로 바쁜


내성적 인 사람은 조용하지만, 머릿속은 다르다. 사색을 주로하고, 그래서 항상 차분하다. 종종 머릿속에서 만들어 낸 세계에 빠져 헤맬 수 있다.


그들에게, 현실 세계보다 상상의 세계가 재미있을 수도 있는 것이다. 그것은 그들이 현실에 직면 할 수없는 겁쟁이가 아니라, 머릿속의 세계는 활발한 모습을 보여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기 때문이다.


5. 집중력에 뛰어나다


내성적 인 사람은 훌륭한 집중력의 소유자로, 일하기 시작하면 멈추지 않게된다. 타고난 집중력이기 때문에 좋아하는 일이라면 장시간 근무해도 힘들지 않다.


6. 무의미한 대화를 싫어한다


무의미한 수다가 내성적 인 사람을 감동시킬 수는 없다. 그들은 낭비가 되는 어처구니없는 대화를 상당히 싫어한다. 그들이 이야기하고 싶은 것은, 꿈과 희망, 삶의 보람 등 정말 중요한 일이다.




7. 단순한 대화보다는 다른 커뮤니케이션을 선호


내성적인 사람은 자신의 생각의 광대를 표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커뮤니케이션을 선호한다. 대화는 하나의 수단에 불과하며, 그만큼 재미가 없다. 말의 한계를 알고 있지만 따라서, 그것을 지루하게 하는 것이다.


놀랍게도, 많은 사람들 앞에서 연설을 하는 것을 좋아하는 경우도 있다. 내성적이면서 유명한 배우가있는 것도 좋은 예일 것이다. 그들은 생각을 표현하는 다양한 방법을 사용한다.



8. 쓰는 것을 좋아한다


내성적 인 사람은 말하기보다 글을 적어 전하는 것이 특기이다. 이를 통해 자신을 억누르고 있던 감정의 걸림돌을 내릴 수 있다. 또한 쓰는 것은 생각을 좀 더 구체적으로 정리하는 수단이기도 하다.


9. 사랑이 모이는 장소에서 소모


그만큼 교제를 필요로하지 않기 때문에, 파티 등 사람이 모이는 이벤트는  내성적 인 사람을 소모시킨다. 물론 그러한 장소를 먼저 가버린 사람들이 그들이다. 필요 이상의 교제는 에너지를 낭비하는 결과가 된다.


10. 예리한 관찰력을 가진


관찰력은 내성적 인 사람의 강점 중 하나다. 세세한 것에 관심이 있고, 사람의 감정을 읽을 수 있다. 아주 작은 변화도 놓치지 않는다.


11. 변화 무쌍


외출하거나 인맥을 구축해야하는 상황이 되면, 내향적인 사람은 본의가 아니더라도 그에 따라 행동한다. 그들은 생각만하는 것을 싫어하기 때문에 불안을 느끼는 경우도 많다. 그래도 막상 그런 상황이되면 다른 사람처럼 행동 할 수있다.


12. 혼자 즐길 수있는 취미를 가지고있다


취미는 다른 사람과 함께 하니까 재미있다라고 하는 사람도 있겠지만, 내성적 인 사람은 혼자서해야만 마음껏 즐길 수 있다. 그런 그들의 취미의 대표적인 것이, 독서, 글쓰기, 영화감상 등이다. 명상을 좋아하는 사람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