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신형 iMac Pro가 달성 한 거대한 진화


2017년 12월에 출시 된 애플의 iMac Pro에 관해서는 많은 의문이 있다. 애플은 향후 정기적으로 하드웨어 업데이트를 할 것인가? 사용자가 제품을 업그레이드 할 수없는 바탕 화면에 미래는 있는가? 


이 모델에 대해, 애플 간부의 필 쉴러가 "개발 중"이라고 발언한 Mac Pro의 위치는 어떻게될까?



그러나, 많은 팬들에게 걱정되는 것은 iMac Pro의 성능이다. 유명 유튜버 조나단 모리스(Jonathan Morris)와 마케스 브라운리(Marques Brownlee)가 검증 한 결과, 3.0GHz 10 코어 인텔 Xeon 프로세서를 탑재 한 미드 레인지 iMac Pro의 처리 속도는, 2013년의 Mac Pro 보다 45% 상승하고 있다. (멀티 점수는 전자가 37400, 후자가 25747). 기존의 iMac과 비교하면 93%나 올랐다.


즉, 렌더링 시간은 절반 가까이 줄었고, Final Cut Pro는 풀 해상도 8K 비디오에 여러 효과를 추가하여 작업 할 수 있게된다.




윈도우기나 애플의 다른 시스템에 비해 다른 점은, OS와 하드웨어와의 연계도가 높은 애플 제공의 커스텀 칩 일것이다. Windows 10에서는 여러 플랫폼과 다수의 하드웨어에 대응하지 않으면 안되는 OS에 맞는 칩이 채용되고 있다.



디자인 및 동영상 제작 등 고속 처리가 필요한 작업을 할 사람들에게는 iMac Pro는 최적의 시스템이 될 것이다. 처리 속도가 훨씬 빠른 iMac Pro를 사용하면 작업 효율도 올라간다. 이번 만은 애플이 사용자의 고민을 해결 한 형태이다.


하지만, 최신 iMac Pro는 Mac Pro에게 무엇을 의미하는지는 아직 알 수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