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 12에 실현되었으면 하는 기능 Top 6


2018년 6월에 발표 될 예정인 iOS 12에서 실현되었으면 하는 새로운 기능 등의 앙케이트 결과를 iOS News And More가 랭킹 형식으로 발표했다.



- iOS 12에서 실현되었으면 하는 기능의 투표 결과


iOS의 차세대 버전이 될 iOS 12는, 예년대로라면 2018년 6월에 개최되는 세계 개발자 회의(WWDC18)에서 발표되고, 2018년 9월에 일반인들에게도 개발 될 것으로 생각된다.


SNS를 중심으로 활동하는 미국 언론 iOS News And More가, 독자에 의한 "iOS 12에서 실현되었으면 하는 기능"의 투표 결과를 발표했다.



1위 : "새로운 디자인" - 11%


iOS 시리즈의 디자인은, 평면 디자인을 도입 한 2013년의 iOS 7 이후 큰 변화는 없었고, 어떤 표준 응용 프로그램의 디자인 변경에만 머물러 있다. 이제 새로운 디자인을 보고 싶다는 사람들이 상당히 많다는 이야기다.



2위 : "다크 모드" - 10.8%


iOS 11에서는, 설정 앱에서 "색상을 반전"을 선택하여 다크 모드와 유사한 인터페이스를 사용할 수 있다. iOS 12에서는, 제어 센터에서 쉽게 조작할 수있고, 주위의 밝기에 반응 해 자동으로 다크 모드로 전환하는 기능을 기대하고 있다.




또한 iPhone X에 탑재 된 유기 EL(OLED) 디스플레이는, "검정"을 표시하는데 배터리를 소모하지 않는 특성이 있기 때문에 전력 절감에도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3위 : "응용 프로그램마다 Touch ID 또는 Face ID로 잠금" - 8%


각 앱에 Touch ID 또는 Face ID를 사용하여 잠금/잠금 해제가 있다면, 데이터의 안전성이 한층 높아질 것으로 생각된다. 이 기능은 현재 극히 일부 응용 프로그램만 지원한다.


3위(동률) : "성능과 안정성 향상" - 8%


눈에 띄는 새로운 기능은 필요없기 때문에, iOS 12에서는 안정적으로 동작하기만을 바라는 목소리도 있다.



5위 : "새 알림" - 7.8%


현재의 디자인은 여러 응용 프로그램에서 알림을 각각 두번 이상 받으면 알림 센터가 뒤범벅이 되어 버린다. 각 앱에 정리된 알림이라면 깔끔하게 보기 쉬울 것이다.



6위 : "iPhone에서 Split View" - 7.1%


iOS 11에서는, iPad용 사용자 인터페이스가 향상되었다. iPhone 시리즈의 화면이 대형화 될 것으로 예측되는 가운데, iOS 12는 iPhone에서도 여러 응용 프로그램 창을 나란히 볼 수 있는 Split View에 대응하면 편리성의 향상을 기대.




- 기타 개선으로는...


. 볼륨 표시를 상태 표시줄에 통합 : 6.2%

크게 눈에 띄는 볼륨 표시를 상태 표시줄에 통합 한 디자인은, Youtube 앱으로 실현하고 있다.


. 그룹에서의 FaceTIme 통화 : 3.9%


. 새 배경화면 : 4.8%


. 표준 응용 프로그램 아이콘의 쇄신 : 4.3%


. 제어 센터의 개선 : 3.4%

iOS 11에서 개선 된 컨트롤 센터에서, 쓰기의 개선을 바라는 목소리도 있다.


. 카메라 응용 프로그램에서 설정 변경 가능 : 2%

설정 응용 프로그램을 열지 않고도 카메라의 설정을 변경하는 것이 유용.



- OLED의 특성을 살린 올웨이즈 온 디스플레이도 좋을 것


iOS News And More는, 검은 색을 표시하는 데 전력을 소비하지 않는 OLED의 특성을 살려 언제든지 시계를 확인할 수 있는 디스플레이를 항상 켜진 상태로 설정할 수있는 기능을 제안하고 있다.


- iOS 12의 발표일까지 앞으로 6개월


보통의 스케줄이라고 하면, 2018년 6월 WWDC 18이 개최되어 개발자에 iOS 12 베타가 발표 될 예정이다. 앞으로 반년 정도만 있으면 발표되는 iOS 12에서, 어떤 새로운 기능과 새로운 디자인이 채택 될지 벌써부터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