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hone X는 1년 후에는 완전히 달라질 것이다?


Apple의 최고 디자인 책임자를 맡고있는 조너선 아이브 씨가, iPhone X의 출시에 즈음 디자인 잡지 Wallpaper와의 인터뷰를 진행, 그 중 신형 iPhone 및 신사옥 Apple Park에 대해 언급했다.


2017년 9월에 개최 된 Apple Special Event에서 발표되어, 11월 3일에 마침내 발매된 iPhone X. 5.8인치 OLED 디스플레이는 전면은 거의 모두 디스플레이로 되었고, 무선 충전을 지원하기 위해 뒷면은 유리 패널로되었고, 앞면과 뒷면의 유리 패널을 연결하는 측면 프레임은 스테인레스 스틸의 고급 스러운 것으로 변했다.



새로 태어난 iPhone X의 디자인은 이전 iPhone과는 차별화를 내세우며 화려하게 출시되었다.


그런 iPhone X에 대해 아이브 씨는, "iPhone X에서 주목하고 있는 것은, 그 기능이 소프트웨어에 의해 결정 짓게된다라는 점입니다. 그리고 소프트웨어는 유동적 인 성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iPhone X는 소프트웨어 변화와 함께 진화를 계속한다는 것입니다. 지금부터 12개월 후, iPhone X는 현재 실행될 수 없는 것도 수행 할 수있게 되는 것입니다. 나는 그야말로 특별한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iPhone X의 변화를 되돌아보고, 개발중인 제품에 있어서도 그런 점이 중요한 포인트라고 생각하게 될 것입니다"라고 밝혔다.


즉, 현재의 iOS 11이나 응용 프로그램에서는 iPhone X의 하드웨어로 실현 가능한 것들이 한정되어 있지만, 1년 동안 OS가 업그레이드 되고 새로운 어플리케이션이 등장함에 따라 보다 편리하거나 매력적이거나 하는 기능이 탄생하게 될 것이라고 아이브 씨는 확신하고 있다는 것이다.




또한 초대 iPod에 있는것과 같은 물리적 버튼이 그립다고 하는 이야기가 있는데, 그 보다 더 중요한 것은 장치가 만들어진 후 어떻게 진화해 가고있는지와 어떻게 기능을 변화시킬 것인가에 있다고...



"나는 초대 iPod과 같이, 일관성이 있고 간단하고 이해하기 쉽다는 것에 약합니다. 솔직히 기능을 크게 변화시키고 진화 해 나가는 것이야말로 더 매료되는 것에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것은 드물고, 지난 50년간 나타나지 않았다"고 말하고 있다. 또한 아이브 씨는 디자인 팀의 목표는 "디자인을 방해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며, 피할 수 없는 문제 등에 대한 해결책을 정의하려고하고 있다"고 말하고 있다.


또한 새로 이제 막 건설 된 신사옥 인 Apple Park에 대해서도 언급했는데, Apple Park은 어떤 건물인지...




이 Apple Park에 대해 "내가 흥분하고 있는 것들 중 하나는 지금까지 물리적으로 분리 된 디자인 스튜디오였지만, 이제는 이같은 스튜디오를 공유 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그래픽 디자이너 옆에는 글꼴 이자이너가 있고, 그 옆에는 산업 디자이너 및 모션 그래픽 디자이너가 있습니다. 그 밖에도 컬러 디자이너와 부드러운 재료 개체를 개발하고 있는 사람도 있습니다"라고 말하고 있고, 팀이나 부서의 울타리를 넘어 협업이 가능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하고 있다고 말하고 있다.



그 외, 미래의 이야기에서는 Apple의 디자인 팀에는 "우습게도 보이고 호기심도 강하고, 끊임없이 대안을 찾고있는 디자이너"가 대세이며, 그들이 생각하는 디자인 아이디어는 "지금 실현 가능한 것도 있지만, 반면에 현재의 기술 수준을 뛰어넘는 것도 있습니다. 이들은 아이디어로 존재하고 있으며, 기술 개발에도 적극적으로 임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일부는 열매를 맺고, 일부는 실현되지 않은 채 끝날 것"이라고 새로운 아이디어를 모색 중임을 시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