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스타 (Alistar)의 소고기 먹어보고싶지 않으세요?


안녕하세요 

저는 오늘 알리스타라는 챔피언에 대해서 써보려고합니다.


제 모스트3 안에 항상 들어있던 챔피언이고 주 포지션이 서폿이기때문에 보다 더 자세히 설명드릴수 있


을거라 굳게 믿고 이야기를 써보려고 합니다.




이름 : 알리스타

나라 : 미노타우로스 종족

챔피언 특성 : 탱커

라인 : 탑 정글 서폿




스킬




짓밟기(Passive)


알리스타가 기술을 사용할 때마다 3초간 유닛 충돌을 무시할 수 있게 되며, 주변 적 유닛과 건물에 초당 6 + (1X레벨)+(0.1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분쇄(Q)


알리스타가 땅을 내리쳐 주변의 적에게 60/105/150/195/240 (+0.5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공중에 띄우고 0.5초 동안 기절을 시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 17/16/15/14/13

마나소모 : 65/70/75/80/85




박치기(W)


알리스타가 적에게 박치기를 하여 55/110/165/220/275 (+0.7AP)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적을 뒤로 밀어

내며 기절시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 14/13/12/11/10

마나소모 : 65/70/75/80/85




알리스타의 박치기(W)와 분쇄(Q) 스킬을 연달아 사용하는 것이 가장 알리스타의 기본 콤보입니다.


알리스타가 리그 오브 레전드 패치를 통해서 박치기+분쇄(일명 쿵쾅)를 좀더 쉽게 할수 있게 해놨다는 패치를 보고 알리스타를 좀더 쉽게 다가가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하게됩니다.


예전에는 타이밍 맞춰서 무조건 해야했지만 요즘에는 조금 빠르더라도 되는 느낌이라 좀더 편한 느낌입니다. ( 가끔 박치기 스킬을 못써서 분쇄 스킬만 쓰는 사람을 보고 "알리스타가 화났다"라고 표현합니다)







승리의 포효(E)


알리스타의 체력을 60/90/120/150/180 (+0.2AP)만큼 회복시키고 주변 아군의 체력을 그 33%만큼 회복시킵니다. 주변의 적 유닛이 쓰러질 때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 감소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 16 (전 레벨 공통)

마나소모 : 50/60/70/80/90





꺽을 수 없는 의지(R)


알리스타에게서 모든 방해 효과를 제거하고 알리스타가 60/75/90의 공격력을 얻으며 7초 동안 받는 모든 물리 및 마법 피해가 50/60/70% 감소되어 적용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 120/100/80

마나소모 : 100 (전 레벨 공통)





알리스타에게서 모든 방해효과를 제거한다 이 말은 CC기를 다 풀수있다는 말과 같습니다. 그리고 알리스타의 꺽을 수 없는 의지는 말도 안되는 탱킹력을 자랑하는데요 시간이 지날수록 받는 피해 감소의 퍼센트가 올라가 후반에 강력한 파급력을 낼수있습니다.


거의 알리스타는 6렙 부터 시작이라고 할수 있을정도로 알리스타 궁극기는 거의 절대적 입니다.





장점



1. 갱호응하기가 좀더 쉽다

 ㄴ 박치기 스킬이 대부분 확정으로 들어가기때문에 몇몇 상황만 아니면 대부분 성공시킬수 있다.


2. 궁을 쓰면 탱킹력이 말도 안될정도로 높다

  ㄴ 정말 바위를 떄리는것처럼 피가 잘 줄지 않는다 (물론 이것저것 다 맞으면 아프긴하지만 대체적으로 다른 챔피언 보다는 잘 버틴다)


3. 원딜을 지키는데 좋다

   ㄴ 대게 서포터들로 쓰이는것은 원딜을 지키거나 딜을 더 많이 넣는데 사용을 하는데 알리스타는 원딜을 지키는 쪽으로 사용하며 스킬을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서 철벽수비가 되기도 한다.



단점



1. 라인전이 너무 약하다

 ㄴ 상대 서폿이 견재챔프가 나올시에 너무 무기력하게 맞기만 해야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상대 서포터가 카르마 나미 잔나 애니 벨코즈 등과 같이 견재챔프일때는 한 없이 맞기만 합니다.  그렇다고 해서 라인전을 이길 방법이 없다는 건 아니지만 상대가 알리스타의 챔프의 이해도가 높고 견재챔프에 능숙하다면 숨막히는 라인전을 하실 수있습니다.



프로들 경기간에서 알리스타가 등장할시에는 대부분 라인스왑이라는 운영적인 부분이 들어갑니다.


*라인 스왑 - Ex) 탑이 바텀으로 가고 바텀이 탑으로 가는 상황  등과 같이 자기자신의 라인과 다른 라인이 서로 교체를 하는것                                                                                                


라인전이 약하기 때문에 2대2싸움을 했을시 지는 상황을 대비해서 라인스왑을 하는경우도 있습니다.



2. 박치기(W) 스킬을 피할수 있는 챔프가 있을때 힘이 좀 빠진다


 이즈리얼의 비전이동, 점멸 등을 사용할때 박치기라는 스킬이 끝까지 따라가지 않기 때문에 상대가 그것을 이용하는 경우도 있음


결국 쿵쾅을 성공하지 못할시 힘이 많이 빠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