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렌 (Garen)과 탑블레이드 한판 어떠세요?



리그 오브 레전드 (일명 롤)의 챔피언 "가렌"이라는 챔피언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려고합니다.


최대한 리그 오브 레전드를 하면서 제가 경험해왔고 알고있는 내용을 전부 말해 드릴려고 노력하겠습니다.


글을 쓰다보면 안해본 챔프들이 있습니다. 혹시 잘못된 정보가 있다면 댓글로 작성해주시면 확인 후 수정하겠습니다.

 



이름 : 가렌

나라 : 데마시아

챔피언의 특성 : 탱커

라인 : 탑


스토리대사 : "적을 처치하는 가장 효율적인 방법은 그 옆의 적과 함께 한칼에 베어버리는 것이다."


스킬



인내심(Passive)    (*Passive = 고유 지속효과)


가렌이 잠시 적의 기본 공격 및 스킬 공격에 맞지 않으면 1초마다 최대 체력의 일정 비율씩 회복됩니다. 미니언으로부터 입는 피해는 인내심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가렌의 인내심이라는 패시브(Passive)는 인게임에서 많은 힘을 발휘합니다.



예를 들어 상대가 나 또는 가렌이라는 챔피언을 열심히 때려서 피를 많이 깍아놨는데 가렌이란 챔피언이 챔피언들에게 공


격을 맞지 않았다는 이유로 피가 기하급수적으로 찰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 패시브와 가장 궁합이 잘 맞는 아이템은 "워모그의 갑옷" 입니다





<워모그의 갑옷>

체력 +800

기본 체력 재생 +200%


고유 지속 효과 :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쿨감) +10%

교유 지속 효과 : 최대 체력이 최소 3000에 도달하면 워모그의 심장 효과가 부여됩니다.


워모그의 심장 : 8초 동안 피해를 입지 않으면 5초당 최대 체력 15%가 회복됩니다.








결정타(Q)


스킬 재사용 대기시간 8초(전 레벨 공통)


가렌의 이동 속도가 큰 폭으로 증가하고, 현재 걸려 있는 모든 둔화 효과가 제거됩니다. 가렌의 다음 공격은 적의 급소를 가격하여 추가 피해를 입히고 침묵시킵니다.

가렌에게 적용된 모든 둔화 효과가 풀리며 1.5/2/2.5/3/3.5초 동안 이동 속도가 30% 상승합니다.4.5초 안에 하는 다음 기본 공격은 30/55/80/105/130 (+140% 공격력)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대상을 1.5초 동안 침묵시킵니다.



가렌의 결정타 라는 스킬은 평타캔슬(일명 평캔)을 할수 있는 스킬입니다.


대부분 평캔이라고 한다면 평타(일반 공격)을 한후 바로 결정타(Q)스킬을 사용하는 것을 말합니다.


이 챔피언의 장인분들은 결정타(Q)를 상대에게 딜을 주는 역할로써 쓰기도 하지만 상대의 스킬을 끊는데 쓰기도 합니다.


또한 상대가 스킬을 넣을려는 타이밍을 맞춰서 스킬을 넣어주는 경우도 있는데 이 경우 가장 치명적인 피해를 입는 챔피


언은    "라이즈" 입니다 




<<라이즈>>


라이즈라는 챔피언은 스킬콤보로 상대를 녹이는 챔프입니다.


그러나 가렌의 침묵이라던지 침묵스킬이 걸리면 그동안 거의 아무것도 못하는 챔프입니다.


하지만 그냥 스킬콤보 제어 말고는 할수있는게 없으니 라인전이라면 갱킹 무조건 부릅시다. 그냥 스킬콤보를 약간이나 막을수있다 뿐이지 라인전이 고통스럽습니다.



결정타(Q)스킬을 무시하게 만드는 것은 실명이라는 효과인데요 


가장 기본적으로 티모, 퀸 등이 가지고있습니다.






용기(W)


기본 지속 효과 : 적 유닛 처치 시마다 방어력 및 마법 저항력이 영구적으로 0.2씩 증가하며, 챔피언과 대형 및 에픽 몬스터 처치시엔 1씩 증가합니다. 전 레벨 공통 최대 30까지 중첩됩니다.


사용 시 : 가렌이 2/3/4/5/6초 동안 자신을 방어하는 보호막을 치고 적에게 받는 모든 피해를 30%감소시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 24/23/22/21/20







심판(E) -일명 가렌 팽이라도 부름


가렌이 3초 동안 검을 들고 빠르게 회전하여 지속 시간 동안 근처 적에게 14/18/22/26/30 (+공격력의 34/35/36/37/38%)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5/6/7/8/9/10/번 (챔피언 3레벨당 1씩 증가.)



심판은 적 하나만 맞힐 때 피해량이 33% 증가합니다.

심판 시전을 취소하면 남은 지속시간만큼 재사용 대기시간이 줄어듭니다.

심판은 치명타가 적용되어 추가 피해를 입힐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 9



이 심판(E)이라는 스킬은 상대와 1대1을 할때 좋은 스킬입니다.


상대의 갱킹이나 2대2나 상대가 두명 이상일때는 위력이 1대1보다는 줄어듭니다.







데마시의 정의(R) -가렌의 전부이자 꽃


기본 지속 효과 : 가장 최근 아군 챔피언을 처치한 적 챔피언은 악당이 됩니다. 악당에 대한 심판과 기본 공격은 대상 최대 체력의 1%에 해당하는 추가 고정 피해를 입니다.


사용시 : 가렌이 적 챔피언을 처단할 데마시아의 힘을 소환하여 175/350/525의 마법피해를 입히고 적이 잃은 체력의 28/33/40%의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악당에게는 고정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20/100/80



가렌 유저들이 흔히 데마시아 정의(R)스킬을 상대가 딱 죽을 피에 쓰는 경우가 많으며, 가렌중에서 가장 임팩트가 있는 스킬입니다. 1대1 당시 굉장한 파괴력을 가지며 한타 시에 상대 원거리 딜러(일명 원딜)의 멘탈(Mental = 정신)과 그 챔피언을 터뜨리는데 많이 사용합니다.






단점


1. 도주기가 없다.

 ㄴ가렌이라는 챔피언은 도주기가 없습니다. 도주기는 상대스킬을 70~100%정도 맞지않고 피할수 있는 스킬을 말합니다. 하지만 가렌은 그런 스킬이 없습니다. 단지 결정타(Q)의 이동속도 증가(이속 증가)에 많은 것을 걸어야하는데 그러기에는 확률이 너무 떨어지기 때문에 잡힐 확률이 높습니다.


2. 원거리 챔프에 약하다 

  ㄴ인내심이라는 Passive 스킬은 상대에게 견재를 받지 않아야 한다는 조건이 있어야 효과가 발휘되는 스킬입니다. 그런데 상대가 원거리 챔프라면 라인전 하는 내내 고통을 받을 수 밖에 없습니다.

미니언 하나 먹으러가는데 잘못하면 2~3대를 맞을수있으니 상대에게 평화협상을 걸고 먹어야할정도입니다. 이럴떄는 갱킹을 불러서 잡아야합니다.


3. 우리정글 갱킹(Ganking)에 대해 호응력이 좋지않다.

 ㄴ 가렌이 라는 챔피언은 확실하게 발을 묶을 수있는 스킬이 없습니다. 흔히 확실하게 발을 묶을 수있는 것을 CC기 라고하는데요 CC기는 스턴을 대체적으로 많이 말합니다. 만약 우리정글이 CC기가 있는 정글이면 확실하게 잡겠지만 그게 아니면 잡기는 힘듭니다.(우리정글이 레드효과를 달고있거나 느려짐(슬로우)효과를 달고있다면 그것은 예외입니다.)


4. 다리우스,티모 등등 공격후에도 지속딜이 있는 챔프에게 많이 약합니다.


위에 패시브에 설명 해드렸듯이 티모의 독침이나 다리우스의 출혈이라는 패시브 덕에 가렌의 패시브가 잘 터지지 않습니다.



가렌이 상대하기 좋은 챔피언


리븐


잭스


오공



뽀삐



블라디미르



야스오



이렐리아





- 끝 -